구글시트,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기능 강화

임유경 기자 2015. 6. 16. 09: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임유경 기자)구글이 클라우드 기반 스프레드시트 저작도구인 '구글시트'에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기능을 강화해 업데이트 했다.

15일(현지시간) 구글은 구글독스 블로그(☞링크)를 통해 시트에 차트, 필터링, 피벗테이블 기능 등을 강화됐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구글시트 사용자들은 바그래프나 꺽은선 그래프에 정확한 값을 표시하기 위해 데이터 라벨을 추가할 수 있게 됐다. 또 꺾은선 그래프에서 각 포인트의 스타일을 삼각형, 별, 오각형 등 다양한 모양으로 변경할 수도 있어져 선을 여러개 그렸을 때 좀 더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어졌다.

업데이트에는 수식을 입력할 때 즉각적으로 미리보기 결과를 제공하는 기능도 포함됐다. 구글은 이 기능은 오류를 빠르게 알아차리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용자들은 또 행과 열을 다양한 조건으로 필터링할 수 있게 됐다. 특정 수보다 크거나 작은 경우나 특정 문자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 등 사용자에게 필요한 데이터만 골라낼 수 있다.

또 피벗테이블에는 계산필드( calculated fields) 만들기 기능이 추가됐다. 또 지정한 특정한 행과열의 헤딩(Heading)과 일치하는 피벗테이블에서 값을 도출해내는 겟피벗데이터(GETPIVOTDATA)라는 기능도 추가됐다.

협업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동료가 셀을 바꾸기 전에 주의 메시지를 띄워 실수를 예방하게 돕는 기능도 추가됐다.

임유경 기자(lyk@zdnet.co.kr)

▶ IT 세상을 바꾸는 힘 <지디넷코리아>▶ IT뉴스는 <지디넷코리아>, 글로벌 IT뉴스는 <씨넷코리아>, 게임트렌드는 <뉴스앤게임>▶ 스마트폰으로 읽는 실시간 IT뉴스 <모바일지디넷>[저작권자ⓒ메가뉴스 & ZDNet & C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