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광각 줌·대구경 어안' 올림푸스 고성능 렌즈 'M.ZUIKO PRO' 2종 공개

2015. 6. 2. 14: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올림푸스한국는 고화질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한 마이크로 포서드 규격의 최상위 렌즈 그룹 ‘M.ZUIKO PRO’ 2종을 2일 공개했다.

새로 공개한 렌즈 라인업은 고성능 초광각 줌 렌즈 ‘M.ZUIKO DIGITAL ED 7-14㎜ F2.8 PRO’와 세계 최초 F1.8의 대구경 어안렌즈 ‘M.ZUIKO DIGITAL ED 8㎜ F1.8 Fisheye PRO’다.

‘7-14㎜ F2.8 PRO’ 렌즈는 마이크로 포서드 규격의 초광각 줌 렌즈로, 35㎜ 환산 기준 14~28㎜의 초점거리를 가졌다. 방진ㆍ방적 기능은 물론, 모든 초점 거리에서 F2.8 밝기의 일정한 조리개 수치를 유지한다. 크기와 무게는 획기적으로 줄이면서 광학 성능은 높여 풍경, 야경, 천체, 수중 촬영 등 극한의 환경에서도 최상의 화질을 구현한다. 이 렌즈를 기반으로 

‘8㎜ F1.8 Fisheye PRO’ 렌즈는 다양한 촬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대구경 어안렌즈(35㎜ 환산 기준 초점거리 약 16㎜)다. 세계 최초로 F1.8 밝기를 실현해 빠른 셔터 속도를 유지할 수 있다. 강력한 손떨림 보정을 지원하는 올림푸스 카메라에 마운트하면 별도의 장치가 없이도 야경이나 어두운 실내 사진을 쉽게 촬영할 수 있다. 최단 촬영 거리는 12㎝(렌즈 끝에서 약 2.5㎝)로, 특유의 접사 촬영과 개성 넘치는 연출이 가능하다.

두 렌즈 모두 최대 개방 조리개 수치에서도 중심부터 주변부에 이르기까지 선명한 묘사력을 자랑한다. 올림푸스의 ZERO 코팅 기술로 역광 등 악조건에서도 고스트나 플레어를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색상은 블랙 한 종류로, 오는 6월 말 국내 출시된다. 가격은 미정.

한편 국내 공식 발매 전 M.ZUIKO PRO 렌즈의 뛰어난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신제품 발표회가 오는 10일 삼성동 올림푸스홀에서 열린다. 저녁 7시부터 시작하는 행사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9일까지 올림푸스 홈페이지 포토스쿨 메뉴(www.olympus.co.kr/Photoschool/Schedule)나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olympuskorea)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올림푸스 카메라를 지참하고 방문하는 고객에겐 카메라 클리닝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또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올림푸스 카메라, 카메라 가방,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andy@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고기보다 내가 더 맛있다”…‘클럽 아우디녀’ 또 노출시위
마곡 지구 미래 가치 갖춘 상가, 동익 드 미라벨 분양
英 축구선수, 집단 성관계 후 동영상까지…인종차별 발언도 ‘충격’
최진실 딸 준희, “엄마 힘들게한 댓글, 내게도 똑같이…”
강북 대형병원에 메르스 의심환자 내원, 확진못하고 격리
[메르스 경고음]국내 유일 메르스 연구자, 송대섭 교수의 진단 주목
‘메르스 공포’에 휴교령 내린 초등학교도 나와
어떤 모양의 볼트나 너트도 다 풀 수 있는 공구 등장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