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클라우드, 서비스 종료..백업 기간은 언제까지?

2015. 6. 1. 15: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N스타 안성은 기자] 포털사이트 다음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종료된다.

다음 측은 1일 공지를 통해 서비스 종료에 대해 알렸다.

공지에 따르면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는 오늘(6월1일)부터 신규 가입을 중단한다. 이와 함께 오는 7월31일에는 백업, 파일 다운로드 기능을 제외한 모든 기능을 중단할 예정이다.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한 다음 클라우드는 오는 12월31일 서비스를 완전 종료한다.

단, 백업-파일 다운로드가 중단되는 7월31일 이전까지는 클라우드를 기존과 같이 이용 가능하다. 다음 측은 데이터 백업을 위해 전용 백업 툴을 준비하기도 했다.

다음은 서비스 종료 이유에 대해 "빠르게 변화하는 치열한 시장 환경에서 다음 클라우드는 오픈 후부터 오랜 기간 동안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논의를 해왔다. 5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을 다음 클라우드와 인연을 맺고 이용해주신 분들이 계시기에 더욱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다. 하지만 지금의 모습으로 서비스를 유지하기에는 어려움이 크다는 결론에 이르면서, 결국 종료를 안내 드리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안성은 기자 900918a@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