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6월 대대적인 개편 나섰다..11개 프로 출격

양소영 기자 2015. 6. 1. 10: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양소영 기자] 종합편성채널 TV조선이 시청자들에게 좀 더 사랑받기 위해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대대적인 개편에 나선다. 화려해진 출연진과 알찬 내용으로 준비한 프로그램들이 가득해 시청자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번 개편의 가장 핵심은 편성의 다양성 확대이다. 예능, 교양, 시사 등 장르별 균형에 초점을 맞추어 정보프로그램 중심에서 예능, 버라이어티를 지향하고 지속적으로 확장해 갈 예정이다. 또한 포괄적인 시청 층의 확보를 위해 MC 및 출연자의 선택에도 신중을 기했다.

가장 먼저 첫 선을 보일 예능버라이어티 솔깃한 연예토크 '호박씨'는 입담의 제왕 김구라와 맛깔스런 진행으로 유명한 장윤정이 MC로 발탁돼 눈길을 끌고 있다.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한국인의 맛집을 방송인 김성경과 유명 쉐프들이 직접 찾아가는 1박2일 로드쿠킹 버라이어티 '백년식당'은 맛의 비법부터 음식의 철학까지 알려준다.

이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를 놀라게 한 특급 비밀을 가진 각종 분야의 고수들이 출연하는 '정보끝판왕 황금마차'는 인기 개그우먼 이영자와 배우 윤손하가 진행을 맡았다. 마지막으로 세상 곳곳의 다양한 사회 이슈를 다양한 시선으로 풀어내는 콩트쇼 세상만사 탐구생활 '재밌는 세상구경 오중주'에는 개그맨 김국진, 배우 박해미, 방송인 박은지 등이 출연을 준비하고 있다.

다양한 교양프로그램도 출격준비를 하고 대기중이다. 배우 신현준이 직접 시골에 살고 있는 노모들을 찾아가 그들의 사연을 듣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엄마의 봄날', 스타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 건강과 관련한 습관을 고쳐주는 '변정수의 기적의 밥상',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대한민국의 활기찬 아침을 책임질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광화문의 아침' 등 젊은 감각의 콘텐츠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한다.

또 칼럼니스트 정진홍이 진행하는 '인물탐구 정진홍이 끝까지 간다'는 화제의 뉴스메이커를 직접 찾아가거나 탐구하는 토크쇼이다.

시사, 보도 프로그램도 새롭게 바뀐다. '엄성섭, 정혜전의 뉴스를 쏘다' '정치부장 이하원의 시사Q' 조선일보 박은주 기자와 TV조선 장원준 기자가 진행하는 '이슈해결사 박대장' 등 시청자들에게 인기 있는 TV조선과 조선일보 기자들의 날카로운 통찰력과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각의 시사프로그램을 전면 배치한다.

6월 개편에 맞추어 기존의 프로그램에도 약간의 변화를 주었다. 의학정보프로그램 '내 몸 사용설명서'와 센 토크쇼 '강적들'도 일부 출연자를 바꾸고 프로그램 진행방식에 변화를 주면서 조금 더 젊고 밝은 이미지로 부분 개편을 단행해 방송중이다.

한편 김동길 교수, 김동건 아나운서, 가수 조영남이 전하는 낭만과 논리가 있는 토크쇼 '낭만논객'은 매주 일요일 오전 7시 20분으로 시간을 옮겨 방송한다.

[티브이데일리 양소영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TV조선]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