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학군+복선전철사업 프리미엄 안고 마감 초읽기

2015. 5. 31. 09: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천초 서천중 도보 통학 가능에 투자자 몰려…가격경쟁력 높아 이달 안 마감 예상


[헤럴드경제]영통생활권 서천지구 마지막 신규 아파트 영통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혁신학교와 복선전철사업 수혜 프리미엄을 내세워 마감이 초읽기에 들어간 상태다.

용인 수원지역 아파트 분양이나 알짜 미분양아파트를 찾는 수요자와 투자자들이 이곳에 대거 몰려들면서 주가가 폭증했다는 소식이다. 보통 학군이 좋은 아파트는 대기수요가 사시사철 넘쳐나 프리미엄이 높게 형성되는 것이 관례다.

 

거기다 최근 수원시가 인덕원~수원 복선전철사업(인덕원~북수원~영통~서천~동탄, 33.3㎞)과 관련, 북수원역사 신설을 국토교통부에 건의해 기본계획을 수립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인근 영통~서천역과 가장 근접해 개발수혜도 톡톡히 볼 것으로 전망된다.

영통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혁신학교인 서천초와 서천중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초등학교는 200m내에 위치하고 큰 도로가 없어 보행안전이 확보된다. 영통역 인근에는 명문학원이 대거 위치해 있어 사교육을 받기에도 편리하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 356-5번지 일원에서 분양하는 영통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수원의 강남으로 불리는 영통생활권에다 선호도 높은 중소형 4베이 판상형 구조가 돋보인다. 현재 계약금 2회 분납 등 각종 혜택으로 잔여세대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면서 이달 마감이 유력하다.

지하2층, 지상 20~25층 7개동 총 640세대로 △전용면적 59㎡ 457가구 △전용면적 73㎡ 183가구로 구성됐다. 무엇보다 기준층 기준 3.3㎡당 1,100만원대로 가격경쟁력 뛰어나다.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로 단지 3면이 소공원과 완충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현관창고, 주방펜트리 등을 제공해 중대형 못지않은 수납공간 제공으로 주거편의성을 높였고, 판상형 구조로 환기와 채광 역시 뛰어나다.

영통역 도보 8분, 망포역 도보 10분 거리로 영통역 이용 시 용인 10분, 분당 30분, 강남 50분대 도착 가능하다. 분당선이 2013년 11월 연장 개통되면서 강남권과 수원 접근성이 개선되었으며, 수인선이 연장 개통되면 분당선과 직결되어 인천과 안산으로의 이동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수원 영통 중심상업지구와 도보 약 8분 거리에 위치해있어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홈플러스 영통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쇼핑 플라자, 수원 프리미엄 아울렛 등과 가깝고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아주대학교 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삼성전자 첨단기술연구소,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삼성전자 로지텍 등 삼성디지털시티가 영통구 일대에 위치하고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또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등 삼성 및 관련 중소기업이 다수 포진해 있어 직주근접 주거지로 제격이라는 평가다.

부동산 관계자는 “혁신학교 프리미엄과 복선전철 사업 수혜 소식에 투자자들이 대거 몰리고 있다”면서 “가격경쟁력이 뛰어나고 삼성 배후수요에 따른 프리미엄, 그리고 선호도 높은 25~30” 물량 품귀로 이달 안 마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영통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모델하우스 방문 전 사전예약을 하면 빠르고 자세한 상담을 지원한다. 입주는 2017년 상반기 예정이다.

문의: 1688-2895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보는 순간 ‘뜨악’…女사이클선수 충격적 유니폼
마곡 지구 미래 가치 갖춘 상가, 동익 드 미라벨 분양
원빈 이나영 결혼 “사이가 좋다, 매일 고기구워먹고 …”
김연아 “스케이트장서 안움직이고 울고만 있기도 했다” 5천 청중 ‘숙연’
West Sea still vulnerable to N.K. attack
'발연기 논란' 연기자 "이민에 자살생각까지"
도대체 이 광고판 정체가 뭐지?
[백상예술대상] 김사랑 ‘급이 다른 몸매’…시선강탈
‘날씬한 도시락’ 에이핑크가 먹어본 고추씨 보쌈 “너무 맛있어 손으로 먹고 싶은 맛” 극찬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