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 개별 추출해 제조 한다더니..'깜짝'
|
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
유명 샴푸 브랜드 '댕기머리'가 광고에서 내세웠던 방식과 다르게 한방 샴푸를 제조한 것으로 드러났다.
29일 YTN은 댕기머리가 식약처에서 허가받지 않은 방식으로 제조한 사실을 담은 내부 문건을 입수해 공개했다.
댕기머리는 광고를 통해 다양한 한약재를 각각의 성질에 맞도록 따로 달여 약효 성분을 추출했다고 주장했고 식약처에 신고한 제조 방식도 이와 같았다.
그러나 내부 문서에 따르면 한약재를 따로따로 달여서 약효 성분을 추출하는 방법이 아닌 한약재를 한꺼번에 뒤섞어 끓여 약효를 우려낸 정황이 포착됐다.
또한 식약처에 신고 되지 않은 약초 추출물이 실제 공정서에는 들어가 있는 등 해당 업체가 제조기록서를 이중으로 관리한 모습도 확인됐다.
특히 이 업체는 한방 샴푸 완제품에서 미생물이 번식하는지 등을 일정 기간 지켜봐야 하는 원칙을 무시하고 바로바로 완제품을 출고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대해 업체 측은 제기된 의혹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의약외품 샴푸에 들어가는 모든 한약 성분은 개별 추출 방식으로 얻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식약처는 업체에 대해 제기된 의혹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해당 업체에 샴푸 제조를 중지하라고 하는 등의 행정 처분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포츠조선닷컴>
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 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 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
[ ☞ 할리우드 여신들의 눈부신 몸매 '디바'] [ ☞ 중국인이 읽는 한류 뉴스 '올댓스타']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동물과 성관계 합법' 丁…생방송 토끼 살해
▲ [영상] 유승준, 카메라 꺼지자 욕설들려…
▲ 할아버지에 "오빠"…성관계 후 등친 꽃뱀
▲ 작년 서울지하철 성범죄…사당역 '최다'
▲ 탈북女 꼬드겨 성매매 "돈 쉽게 벌게 해줄게"
▲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 '어벤져스2' 개봉기념!, 아이언맨의 '건강팔찌', 100개 한정 판매!
▲ 일본 명품 골프웨어 '아다바트' 3종에 '39,900원' 파격 할인!~
▲ 남성의 정력! 파워! 힘! 하루 '한알'로..."7일간 무료체험"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