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1인 가구 특화 미니 냉장고 '딤채S' 출시

이재운 기자 2015. 5. 28. 10: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재운 기자)

대유위니아는 28일 1~2인 가구를 겨냥한 미니 냉장고 '딤채S'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대유위니아가 출시한 냉장고 프라우드 시리즈 기술을 바탕으로 만든 소형 냉장고로, 용량은 151리터와 87리터 등 2가지, 색상도 화이트와 실버 등 2가지 등으로 총 4종으로 선보인다.

대유위니아는 콤프레셔와 냉매 흐름을 최적화해 좁은 공간에서도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수분 감소와 온도편차를 최소화 한 직접 냉각방식으로 냉각이 이뤄지기 때문에 수분 유지 효과도 높다는 설명이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선반을 통해 공간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고, 전용 포켓을 제공해 수납 편의성도 높였다.

미니 냉장고로는 드물게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인증을 통과했고, 실버 색상의 경우 도어 소재로 고급 라미네이트 강판(VCM)을 적용했다.

제품 출하가격은 87리터 제품이 26만9천원~29만4천원, 151리터 제품이 32만9천원~35만4천원이다.

최연근 대유위니아 마케팅 담당은 "인구의 절반 수준을 차지할 만큼 증가하고 있는 1인가구는 물론 오피스텔, 숙박업소 사업자 등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품질과 유지비, 디자인 면에서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운 기자(jw.lee@zdnet.co.kr)

▶ IT 세상을 바꾸는 힘 <지디넷코리아>▶ IT뉴스는 <지디넷코리아>, 글로벌 IT뉴스는 <씨넷코리아>, 게임트렌드는 <뉴스앤게임>▶ 스마트폰으로 읽는 실시간 IT뉴스 <모바일지디넷>[저작권자ⓒ메가뉴스 & ZDNet & C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