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사 무료인강 제공하는 주택드림 화제

2015. 5. 26. 10: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택관리사는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전문가로 최근 주택관리사 채용이 의무화되면서 관련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일정규모 이상의 공동주택이라면 무조건 주택관리사를 의무 채용 및 배치하도록 법으로 정해져 있는데다 공동주택의 수가 점차 증가하면서 주택관리사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정년이 따로 없는 전문직으로 직업의 안전성도 뛰어나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주택관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주택관리사 시험을 치러야 한다. 1차 시험을 합격한 후 2차 시험을 응시할 수 있으며 1, 2차 시험 모두를 합격해야만 최종합격자가 되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1차 시험과목은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이며 2차 시험과목은 주택관리관계법규, 공동주택관리실무다.

이런 가운데 네이버 카페 주택드림(주택관리사 인강 무료드림)이 인터넷 강의(인강)을 무료로 제공해, 수강료와 교재비 등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주택드림의 주택관리사 무료인강은 오프라인 학원에서 진행되는 지명도 높은 강사의 강의를 녹화해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주택드림 카페 회원 가입을 하면 100%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시험 전까지 입문부터 기본 이론, 심화 이론, 문제풀이, 모의고사, 마무리 특강의 6단계로 이루어진 주택드림의 무료인강은 풀HD로 더욱 선명하고 21대9의 화면 사이즈를 적용해 많은 양의 판서를 한 번에 담아줘 실제 강의를 보는 듯한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화면크기, 동영상 배속 조절이 가능해 수강생의 학습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주택드림 관계자는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부담 없이 편하게 주택관리사 시험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학습 공간 마련을 목표로 했다”며 “주택드림의 모든 수험생들이 온라인을 통해 제공되는 각 분야별 전문 강사진의 강의로 주택관리사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택관리사 무료인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택드림 카페(http://cafe.naver.com/junsumo)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보는 순간 ‘뜨악’…女사이클선수 충격적 유니폼
마곡 지구 미래 가치 갖춘 상가, 동익 드 미라벨 분양
“북한 의사 부부, IS에 납치당해”…리비아 언론 보도
전창진 ‘불법스포츠 토토’ 3억 베팅·승부조작 혐의…출국 금지
“내 가슴 어때요?”…女손님 돌발행동 ‘멘붕’
'발연기 논란' 연기자 "이민에 자살생각까지"
‘역대급 미모’ 검찰총장, 갈수록 인기 “日 숭배자모임”
4번째 확진판정…‘메르스 공포’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전지현 칸 레드카펫 “썰렁한 반응…‘소개도 없어’”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