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디젤 하이브리드 SUV '레인지로버' 출시

2015. 5. 26. 09: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 디젤엔진에 35㎾ 전기모터 결합

3.0 디젤엔진에 35㎾ 전기모터 결합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랜드로버코리아는 26일 디젤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보그'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HSE 다이내믹'을 국내에 출시했다.

랜드로버는 프리미엄 SUV로 디젤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된 것은 세계에서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모델은 전통적인 레인지로버 라인업의 고급스러움과 온로드·오프로드 주행능력은 유지하면서도 하이브리드의 장점이 결합됐다고 랜드로버는 설명했다.

최신 3.0ℓ SDV6 디젤 엔진과 35㎾ 전기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탑재해 파워와 효율성이 높아졌다.

상위 모델인 4.4ℓ V8 터보 디젤엔진에 버금가는 340마력, 최대 토크 71.4㎏·m의 파워를 발휘한다.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각각 ℓ당 10.6㎞와 10.9㎞다.

주행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모드를 갖췄다. 전기모터만 가동하는 EV모드나 다이내믹한 주행을 할 수 있는 스포츠모드 등이 있다. 배터리 충전이 필요할 때는 오토 스톱·스타트 기능을 해제하면 엔진이 지속적으로 배터리를 충전시킬 수 있다.

랜드로버는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엔진과 배터리 간의 에너지 전달 효율성을 높였으며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능력도 유지시켰다고 강조했다.

제동 시 손실되는 운동 에너지를 배터리에 저장하는 회생 제동 과정을 담당하는 전자유압식 브레이크 시스템을 뒤 차축에 탑재했다. 이 과정에서 축적된 에너지는 전기모터를 구동하는데 사용되며 추가적인 토크를 공급해 주행능력을 배가시킨다는 것이다.

배터리에 저장된 에너지는 주행 환경에 따라 토크를 추가로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데는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경우 6.9초가 소요되는데 이는 기존 SDV6 모델보다 0.5초가 단축된 것이며 현재 판매중인 레인지로버 스포츠 가운데 가장 빠르다.

가격은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1억8천760만원,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1억5천600만원이다.

kimyg@yna.co.kr

지인과 여행 갔던 40대 실종…시신없는 살인사건?
평생 모은 돈에 선산까지…폐지 줍는 노인 등친 사기범
미 교정당국, 밥 먹듯 쇠붙이 삼키는 복역수 수술비로 10억 지출
승무원 병가율 일반직 23배…"열악한 근무환경 탓"
'SKY' 재학생 특정軍 쏠림 없앤다…기술병 전형때 성적 없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