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햇살론 승인률높은곳, IBK저축은행 대출자격부터 Q&A 정리까지

2015. 5. 23. 15: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민전용 신용대출 브랜드 햇살론이 인기를 모으면서 햇살론에 대한 대출자격과 승인률높은 곳, 취급은행은 어딘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햇살론을 취급하고 있는 은행중에서 IBK저축은행 햇살론 담당자는 아래와 같은 문의하는 사람들이 자주하는 Q&A 에 대해서 정리해주었다.

1. 햇살론이란 무엇인가요 ? 
햇살론은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을 해주는 정부지원의 서민금융대출 로서 제2금융권에서 판매되는 대출상품입니다. 기존 은행대출에 비해 자격조건이 완화되어 있어 저신용 저소득의 고객분들이 이용하시기 용이한 상품으로 생계자금과 대환자금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생계자금은 보통 아시는 신용대출과 흡사한 성격의 대출이며, 대환자금은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햇살론으로 전환하는 자금을 뜻합니다.
 
2. 저는 주부인데 가능한가요?
햇살론은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이 발생하여야 하는 대출 상품으로서, 전업주부처럼 무직의 형태라면 햇살론 이용이 안됩니다.

3. 신용조회를 해야 한다는데 조회하면 신용등급 하락이 되나요?
우선 전화상 상담만으로는 신용조회가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현재는 신용조회 만으로는 신용점수 하락이 되지 않습니다. 대출금수령의 경우는 신용정수하락, 등급하락은 있을 수 있습니다.

4. 내방해야 한다던데 꼭 내방해야 하나요? 팩스로는 안되나요?
네. 햇살론은 심사진행시 고객님의 신용정보를 소지한 타인의 도용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 본인확인을 거친 후 대출계약서에 자필서명을 하게 됩니다. 이 경우 은행에 내방을 하시게 되는 것이구요.   필요서류는 내방시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내방이 어려울 경우 전국출장서비스를 진행중이니 상담원과 상의하시면 됩니다.
 
5. 핸드폰 연체중인데 진행 되나요?
단기적인 통신요금연체는 신용조회기록에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때문에 조회상 연체이력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우선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과도한 연체로 신용조회상 불량고객으로 등재되었다면 햇살론 진행이 안됩니다.
 
6. 사업자인데 가능한가요? or 프리랜서인데 가능한가요?
햇살론은 직장인, 사업자(프리랜서)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사업자 햇살론은 사업자등록을 한 지역의 신용보증재단의 심사를 받아야하는 지역제약이 있습니다. 또한 보험설계사, 택배, 강사 분들처럼 프리랜서 형태로 근무하는 사람들은 인적용역제공자라고 분류가 되는데 이 경우에는 사업소득세 3.3%를 신고중일경우 사업자로 분류되어 사업자 햇살론으로 진행 가능하시며 사업장 주소지와 등본상 거주지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
 
7. 사업자인데 소득증빙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현재 사업자 햇살론의 소득증빙서류는 2015년도 소득금액증명원 입니다(2015.05.13일 기준). 올해 종합소득세를 신고하지 않으셨거나  소득금액증명원이 발급이 되지 않는다면 건강보험료나 국민연금 최근 3개월치 납부내역서로 진행가능하십니다. 이 경우 대출 진행을 하시는 당사자분의 명의로 납부가 되셨어야하며 건강보험료 월 10만원 미만, 국민연금 월 30만원 미만으로 납부되셨어야 진행 가능합니다.​

[출처]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IBK저축은행 햇살론대출자격 담당자 인터뷰 - 햇살론 자주묻는질문

더 많은 햇살론 대출자격이 궁금하거나, 햇살론 가능여부를 알고 싶은 고객들은 ‘ IBK저축은행 햇살론 ’을 검색하거나, 홈페이지(http://www.sunshine-ibk.co.kr)를 방문, 또는 대표전화 070-8798-8483 로  전화상담을 하시면, IBK저축은행 햇살론 상담원이 진행과정을 상세히 설명 드리고, 무방문 간편조회 후에 햇살론대출자격(생활자금, 대환자금), 햇살론가능여부를 판단한 후 가까운 IBK저축은행 전국 지점으로 이관하여 처리해 드린다고 관계자는 전해왔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보는 순간 ‘뜨악’…女사이클선수 충격적 유니폼
마곡 지구 미래 가치 갖춘 상가, 동익 드 미라벨 분양
공식 회담에 가슴 노출 드레스입은 女장관 ‘민망’
전지현 칸 레드카펫 “썰렁한 반응…‘소개도 없어’”
‘유승준 웃음참기 실패’? 질타받은 웃음, 알고보니…
[서상범기자의 알아봅시다] 셀프주유소 甲질 경찰 논란, 진실은?
17명女와 동시교제 “희대의 바람둥이男, 외모가…”
<포토뉴스>예정화, 요트 위에서 ‘요염’…완벽몸매
“다리 내놓은 女, 권리있다” 초미니 할인식당 ‘뭇매’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