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연휴에 가볼 만한 곳 어디?..'아하~'

2015. 5. 23. 14: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연휴에 가볼 만한 곳 어디?…'아하~'

석가탄신일이 낀 연휴의 시작이자 주말인 23일 전국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남해안과 제주도는 제주도 남쪽 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오전까지 전라남도와 경상남도 남해안, 제주도 지역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러나 강원도 영동과 경상북도 일부 지방은 대기가 매우 건조해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니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21∼30도로 전날과 비슷한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뿐 아니라 당분간 일교차가 큰 날씨가 이어지니 건강관리에 유의해 달라고 기상청은 당부했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겠습니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전국의 대기는 청정 상태가 계속 유지되면서 미세먼지 하루평균 농도가 모든 지역에서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야외활동이 좋은 날씨에 석가탄신일을 맞아 아름다운 사찰을 찾거나 캠핑을 즐겨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운악산 자락에는 천년 고찰 봉선사가 있습니다.

'선왕을 받든다'는 의미의 봉선사는 고려 광종 20년에 지어진 유서깊은 사찰입니다.

현재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달아놓은 수많은 연등이 고즈넉하면서도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명산으로 이름난 운악산과도 잘 어우러져 불교 신자가 아니라도 몸과 마음을 쉬게 하기 충분합니다.

독립운동을 펼치다가 출가한 운허스님이 불교 대중화의 의지를 가지고 쓴 '큰법당'이라는 한글 현판도 유명합니다.

봉선사 인근에도 즐길 거리가 많다. 광릉 수목원과 고모리 카페 마을에서는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는 여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봉선사 누리집 (www.bongsunsa.net/)을 방문하거나 전화(☎ 031-527-9969)로 문의하면 됩니다.

또한 경기 여주 당남리섬에서는 '올 캠프 in 여주 당남리섬 2015'가 한창입니다.

천혜의 공간에서 가족, 친구들은 물론 반려견과도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캠핑장에는 수의사가 있어 애견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문근 밴드, 소란, D-DAY 등 가수들도 캠핑장을 찾아와 공연을 펼칩니다.

맨손 송어잡기, 통나무 조각전시, 아로마체험, 유기견 모금운동, 공포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습니다.

먹거리 부스도 준비돼 있으니 배를 두둑이 하고 텐트에서 낭만적인 하룻밤을 보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번 축제는 연휴 마지막날인 25일까지 열립니다.

아울러 인천 동인천역 북광장과 화도진공원 일대에서는 이날부터 23일까지 '제26회 화도진 축제'가 열립니다.

화도진 축제는 병영기지였던 역사적 장소를 배경으로 외세의 침략에 맞선 우리 민족과 전통문화를 되새기는 지역 특화 행사입니다.

조선시대 서울에 있던 군영인 어영청의 최고 수장 어영대장의 행렬인 '어영축성행렬'과 '한미수호통상조약 조인식' 등이 재현됩니다.

도자기 만들기 체험, 전통혼례 체험, 목검·활·전통연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전통·체험행사가 가득합니다. (문의 ☎ 032-770-6095)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