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짱' 서비스 종료 선언, 경쟁 상대 '쥬니버'는 반대 행로?

2015. 5. 19. 13: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즈짱' 서비스 종료 선언, 경쟁 상대 '쥬니버'는 반대 행로?

다음카카오가 어린이 포털 '다음 키즈짱'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다음카카오는 '다음 키즈짱' 서비스를 오는 19일 종료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서비스 종료범위는 유아, 학습, 게임, 재미, 마이틴 등 키즈짱의 PC와 모바일 웹 서비스 전체입니다.

다음카카오는 합병 이후 모든 서비스 부문의 사업 지속성 여부를 재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과정에서 트래픽 등을 고려, 사용성이 미진한 키즈짱 서비스를 중단키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카카오는 사용자들에게 "키즈짱 서비스를 더 이상 지속하지 못하게 된 점 깊이 사과 드린다"면서 "5월 19일부터는 서비스 이용 및 게시물 검색이 제한되고, 보유중인 개인정보 역시 백업이 완료되는 시점 이후 안전한 방법으로 파기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사용성이 떨어지는 서비스를 접고, 다른 서비스에 더욱 집중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다음 키즈짱의 경쟁 서비스였던 네이버의 영유아 포털 '쥬니버'는 콘텐츠를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 반대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쥬니버는 올해 들어 '헬로카봇' 등 50여 편의 영어 콘텐츠와 '한글 친구 아라차' 등 EBS 방송 콘텐츠 140여 편을 새로 선보였습니다.

최근에는 '안전 콘텐츠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문가들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학습 내용을 재확인할 수 있는 피드백 기능과 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학습 자료 등을 지속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놀이와 학습 콘텐츠를 접하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누리 과정'에 적합한 콘텐츠와 자동차 사전, 영어 그림 사전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