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서울대학교치과병원 준공식 및 개원식 가져

2015. 5. 6. 08: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태열 기자]관악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김성균)은 지난달 30일 성낙인 서울대학교총장, 류인철 서울대학교치과병원장, 유기홍 관악(갑) 국회의원, 유종필 관악구청장을 비롯한 교직원 및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관악캠퍼스 준공식 및 관악서울대학교치과병원 개원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3월9일부터 진료를 시작한 관악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관악구에서는 연구와 진료를 병행하는 유일한 병원급 치과병원으로, 각 진료과를 센터화해 환자중심의 유기적인 협력 진료시스템을 갖추었으며,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공공의료를 제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역할도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성낙인 서울대학교 총장은 “치의학도 바이오시대에 들어서 생명과학분야와 힘을 합하여 새로운 의술을 개척해 나가야하는 중요한 시점에 이르렀다. 이 시점에서 준공식과 개원식을 통해 관악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치의학대학원이 함께 관악구와 더불어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인철 서울대학교치과병원장은 “기존 본원의 치의생명과학연구원과 새롭게 출발하는 관악서울대학교치과병원의 연구 역량을 집결하고 관악캠퍼스의 우수한 인적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치의학연구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며 “그 시작으로 최근 산업자원부에서 추진 중인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에서 치과의료기기분야의 원천기술 개발 연구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kty@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br/>☞조용원, 강간설ㆍ자살기도설 시달린 비운의 하이틴스타…근황은?
마곡 지구 미래 가치 갖춘 상가, 동익 드 미라벨 분양
“안전벨트도 안맸는데 출발…” 놀이기구 20m 공중서 5명 떨어져, 2명 사망
‘식스틴’ 박진영, ‘트와이스’ 후보 나연에 독설 “제일 못했다”
'발연기 논란' 연기자 "이민에 자살생각까지"
미란다커, 19금 화보…황금 보디라인
톱모델 한혜진 “올 누드 화보 공개”…완벽몸매 감탄
채용공고 “아오이소라 닮은 女직원 뽑습니다”…황당
도서관 노출女, 이번엔 알몸으로 뉴스 진행? ‘경악’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