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오신환 서울 관악을 국회의원 당선인

2015. 4. 30. 00: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념정치에 밀려난 주민들, 야당 전체 심판" "주민의 선택, 27년만의 변화와 발전 의미"

"이념정치에 밀려난 주민들, 야당 전체 심판"

"주민의 선택, 27년만의 변화와 발전 의미"

(서울=연합뉴스) 황철환 기자 = 4·29 재보선 최대 격전지였던 서울 관악을에서 보수정당 후보로는 27년 만에 처음 당선된 새누리당 오신환(44) 의원은 29일 "주민을 진정 섬기는 정치와 민생 정치로 새로운 관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념정치에 뒷전으로 밀려났던 주민들이 야당 전체를 심판했다고 생각한다"면서 "관악 주민들의 위대한 선택은 27년 만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오 의원이 당선 확정뒤 언론과 가진 인터뷰.

-- 승리 소감은.

▲ 존경하고 사랑하는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27년만의 위대한 선택으로 관악의 새로운 변화를 요구한 것으로 받아들인다. 제가 약속한 새 관악을 위해 내일부터 신발끈을 동여매고 국회와 우리 관악을 뛰어다니며 열심히 일하겠다. 관악은 해야 할 일이 너무나 많다. 안전한 관악을 위한 '오신환법'을 이미 새누리당이 발의했는데 이를 통과시켜야 하고, 공정사회 이루기 위한 사법고시 존치를 반드시 이뤄내겠다. 그리고 질좋은 교육 서비스를 받는 교육 관악을 이루겠다. 이 모든 것이 주민들이 바라는 27년의 염원이라고 생각하고 한치 게으름 없이 열심히 일하겠다.

-- 소선거구제 실시 27년만에 보수정당 후보가 당선된 것인데.

▲ 우리 관악주민들의 위대한 선택은 27년만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저는 중앙정치나 이념정치가 아닌 우리 지역주민들을 진정 섬기는 섬기는 정치와 민생 정치로 관악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만들도록 하겠다.

-- 선거 승리의 가장 큰 요인은

▲ 우리 주민들이 지역이 너무나 정체되고 발전되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지역의 일꾼을 뽑아야 한다는 갈증이 있었다고 판단한다. 제가 관악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만들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겠다.

-- 이번 선거 여당 압승의 의미는 뭐라고 생각하나.

▲ 여러 의미가 있다. 보궐 선거 과정에 여러 사건이 있었지만 (지난 27년간 야당의) 중앙정치와 이념정치 때문에 주민들이 뒷전으로 밀려났던 것에 대해 야당 전체에 대한 심판이 아닌가 생각한다. 그런 차원에서 관악의 새로운 변화를 염원한 것이라고 본다.

-- 선거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 당연히 중간에 터졌던 성완종 리스트 파문이다. 이로 인해 지역 주민들의 민심이 일부 동요된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그보다 더 큰 의미는 주민들이 지역의 변화를 요구하셨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러한 선거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한다.

-- 오신환법 등 여러 공약을 했으나 남은 임기는 1년에 불과하다.

▲ 1년 동안 27년간 못했던 것들을 한꺼번에 완벽하게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다만 변할 수 있는 토대와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진정성을 다해서 열심히 일하도록 하겠다.

hwangch@yna.co.kr

농촌 자살자가 마지막 의지한 곳은…
'개표 드라마' 없었다…초반에 승패 판가름
연금 개혁되면 9급 공무원 월 132만~138만원 받는다
투자공사, 프리미어리그 투자 검토…맨시티 유력
'시험에 지친 학생에게 힐링을'…대학교서 낮잠 대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