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트레인' 동 시간대 시청률·점유율 1위..'짱구는 못말려' 앞서

강인귀 기자 2015. 4. 20. 11: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는 TV 애니메이션 '로봇트레인'이 SBS와 투니버스 두 채널 모두 동시간 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청률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집계에 따르면 '로봇트레인'은 SBS에서 6주차(11, 12화), 투니버스에서는 3주차(5, 6화) 기준으로 동 시간 대 방영되는 '또봇탐험대'와 '짱구는 못말려', '바이클론즈' 등 기존 인기 애니메이션을 제치고 4-13세 어린이 대상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시청률뿐만 아니라 '로봇트레인'의 메인 타깃이 4-7세의 남자 어린이임을 고려할 때 이들을 대상으로 한 시청점유율 결과 또한 매우 유의미하다는 CJ E&M측의 설명.

현재 4~7세 남아 대상 '로봇트레인'의 시청 점유율은 SBS 6주차 기준 30.4%로 방영 시간대 타깃 평균 시청점유율(14.9%)의 2배가 넘는 수치다.TV 애니메이션 '로봇트레인'은 CJ E&M이 순수 국내 기술과 자본을 통해 완성한 첫 자체 기획 작이다. 기차들만이 살고 있는 트레인 월드에서 어둠의 세력과 맞서 마을의 위기를 구해나가는 변신기차로봇 '케이'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편 '로봇트레인'은 SBS에서 지난 16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상반기 시즌을 종영했지만 케이블 및 IPTV,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그 인기를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투니버스는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8시 30분에 방영되던 기존 방송 스케줄 외에도 4월 말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그간 시청률이 높았던 에피소드를 매주 2편씩 모아 재방송한다. 또 오는 5월 2일 토요일 오전 7시에는 특집 편성도 예정돼 있다.그리고 재능 TV에서는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4시 30분, 대교어린이TV에서는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3시에 '로봇트레인'을 만날 수 있으며 올레TV에서는 현재 VOD 서비스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로봇트레인' 유튜브 채널(http://goo.gl/P024TE)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이미지제공=CJ E&M>

한그루 팬사인회 '여름이 왔어요' '여자를 울려' 첫방 시청률, '장미빛 연인들'보다 좋은 출발 침대에서 베개까지…'수면의 질 높이는 침구 고르는 법' 에디킴·정은채, 삼청동 달궈…프리메라 '러브 디 어스 페스티벌' 5월 황금연휴, 가까운 가족여행지&챙기면 유용한 트래블패스 '엄지맘' 잡아라…유통업계 모바일앱, 서비스·이벤트로 시선끌기 나서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

창업정보의 모든 것

강인귀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