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뱃살 빼주는 식품 5가지’

2015. 4. 16. 22:1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헤럴드POP = 온라인]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뱃살 빼주는 식품 5가지’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소식이 화제인 가운데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도 눈길을 끈다.

최근 미국의 한 여성잡지가 복부의 살을 빼는 데 좋은 식품 5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하며 효능에 대해서도 설명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첫번째는 아보카도이다. 아보카도는 단일불포화지방 같은 좋은 지방이 풍부하다. 이런 지방을 섭취하면 포만감은 오래 느끼게 되며 체중을 증가시키지 않는다.

점심 때 아보카도 반쪽을 먹은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저녁때까지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난 연구결과도 있다.

두번째 식품은 후추다. 후추는 음식 조리시 반 숟가락만 첨가하면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후추에는 매운삼을 내는 피페린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성분이 새로운 지방 세포가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후추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탁월하다.

세번째 식품은 사과이다. 사과에는 섬유질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장내 유익한 균의 성장을 촉진시켜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사과는 깨끗이 씻은 뒤 껍질 채 먹는 것이 좋다.

네번째로는 아몬드가 있다. 아몬드에는 섬유질과 건강에 좋은 지방이 다량 함유돼 있어 적당량을 간식으로 먹으면 복부의 살을 빼는 데 좋다. 하지만 하루 아몬드 섭취량은 한 줌인 약 23개 정도가 적당하다.

마지막 식품은 베리류의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이다. 베리류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할 뿐 아니라 섬유질도 많이 들어 있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준다.

또한 베리류에 들어 있는 탄수화물은 몸속에 당분이나 지방으로 변하지 않고 에너지로 활용돼 다이어트에 좋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