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남지 않은 9급 공무원시험, 국어 과목 걱정이라면..

2015. 4. 1. 09: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는 가운데, 수험생들은 2015년도 국가직 공무원시험을 향해 분주히 달리고 있다.

그중 국가직 9급 공무원시험은 오는 4월 18일 치러질 예정으로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다. 앞서 인사혁신처는 올해 국가직 공채 선발 시험 계획 공고를 통해 '2015 국가직 9급 공무원시험'에서 9급 공무원 3,700명을 선발할 것임을 밝혔다. 이는 2007년 5,438명 이후 역대 최대 규모이다. 하지만 세무직 공무원을 제외하고 다른 직렬의 선발 인원은 줄어들게 되면서 수험생들이 체감하는 경쟁률은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또한, 8월 29일 치러진 국가직 7급 공무원시험 역시 730명을 선발할 예정이라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높은 경쟁률인 만큼 공무원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필수과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효과적인 공부법이 필수다. 7급과 9급의 필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이다. 그중 국어는 범위가 방대해 꾸준한 체계적 학습전략이 필요한 과목이다.

이와 관련, 공무원시험 대비 전문 학원 '아모르이그잼( http://www.amorexam.com)에서 '혜원국어 프리패스'를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고혜원 교수가 강의하는 혜원국어 프리패스는 국어 체계를 탐구하는 방식의 강좌로 이미 수험생들에게는 입소문난 강의이다. 신청일로부터 100일간 수강 가능한 프리패스로, 2015 국가직 공무원시험 대비에 안성맞춤이다.

국가직 공무원시험 국어 출제경향을 살펴봤을 때, 고득점을 위해서는 기본적인 이론 공부와 함께 독해력을 높이기 위한 훈련이 요구된다. 전략적 커리큘럼을 자랑하는 혜원국어 프리패스는 이론 강의 기초부터 심화 내용까지 전 단계를 다루므로 수험생이 충분한 기본을 다진 후 출제유형을 파악해 유형에 맞는 문제풀이를 익히고 연습하도록 돕는다.

혜원국어 강좌를 수강한 한 수험생은 "기존의 공무원 국어 강의는 너무 지엽적이고 많은 분량이라 따라잡기가 힘들었다. 하지만 혜원국어는 빠진 내용 없이 단원마다 정리해주고, 시험에 나오는 개념을 중점적으로 반복해줘 정말 좋았다"고 전했다.

아모르이그잼의 혜원국어 프리패스는 아모르이그잼 홈페이지( http://www.amorexam.com)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는 고혜원 교수 프리패스를 추천하는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0,000 마일리지를 증정하는 혜원국어 프리패스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