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분양가상한제 프리미엄 누리는 '영통 라온 프라이빗' 분양경쟁 치열
라온건설이 선보인 '영통 라온 프라이빗'이 향후 높은 프리미엄 형성에 대한 기대로 내 집 마련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영통 라온 프라이빗'이 높은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주변 시세와 비교해 분양가가 저렴하기 때문이다. 특히 4월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폐지 이전 영통지역에서 마지막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아 희소가치가 높은 신규분양 아파트로 합리적인 분양가를 자랑한다.
분당선 망포역 인근 A중개업소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영통 라온 프라이빗' 분양가를 살펴보니 발코니 확장을 포함해도 3억 1천만원을 넘지 않아 분양가 자체가 주변 시세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며 "재작년에 입주해 인근에서 새아파트로 꼽히는 망포동 '한양수자인 에듀파크'의 경우 시세가 3억 3~4천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고 전세도 2억 8~9천만원 정도라 '영통 라온 프라이빗'은 분양을 마치면 곧바로 2~3천만원은 프리미엄이 형성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처럼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으로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끄는 '영통 라온 프라이빗'은 최고 4.09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전 주택형 순위 내 청약마감을 기록하며 이미 인기를 입증했다.
부동산전문가들은 "영통 지역은 노후아파트 이전 수요와 전세 가격 급등에 따른 매매전환 수요까지 더해지며 대기 수요가 풍부한 지역"이라며 "실제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이 대거 청약에 나섰기 때문에 높은 계약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1130번지에 자리한 '영통 라온 프라이빗'은 지하 2층~지상 28층, 4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A 250세대 △전용면적 59㎡B 101세대 등 총 351세대로 구성된다. 전 세대가 단일 소형평형으로 이루어져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지난해 '대구 범어 라온 프라이빗'으로 전국 최고 청약경쟁률과 최고 프리미엄을 기록한 실력이 검증된 중견 건설사인 라온건설의 신규 분양단지로 눈길을 끈다. 또한 라온건설은 지난 2월 초 서울 중랑구 면목5구역 재개발구역 시공사로 선정되며 재개발.재건축 시장의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라온건설은 재작년 제주 영어교육도시에서 '제주 라온 프라이빗에듀'를 성공리에 분양하기도 했다.
계약일정은 4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덕영대로 1484(망포동 41-1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7년 7월 예정이다.
편리한 교통?우수한 학군?다양한 생활인프라 밀집된 '영통의 최중심'
수원시 동남측에 있는 영통은 고부가가치 첨단산업의 집약지라고 할 수 있다. 단지 반경 3km이내에 삼성디지털시티(삼성전자 본사)와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등 삼성관련 제휴업체 및 관련 중소가업이 다수 포진해 있어 직주근접 주거지로 제격이다. 삼성의 지속적인 성장과 확장으로 풍부한 지역 개발호재가 예상되며, 향후 미래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용인시와도 맞닿아 있는 영통은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및 주요 국도의 접점으로 교통망이 뛰어나다. 단지에서 차량 10분 거리에 수원종합버스터미널이 있고 영통대로를 통해 약 10분 내로 수원역과 수원IC에 접근이 가능하다. 또 19개의 광역 버스 노선과 지하철 분당선 망포역, 영통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평균연령 32세로 '전국에서 가장 젊은 구'라고 불리는 영통구는 수원시의 행정구역 중에서 학군이 가장 우수하다고 할 수 있다. 단지 인근 대선초등학교 및 태장중을 비롯한 9개의 초?중?고등학교가 밀집돼 통학하기 좋다. 더불어 수원 최대의 사교육 시설인 망포동 학원가와 영통동 학원가의 중간에 위치해 교육환경이 매우 뛰어나다. 영통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들이 가깝고, 아주대병원과 삼성메디칼병원이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약 3만 여㎡에 이르는 단지보다 더 큰 근린공원인 수원어린이교통공원이 위치해 단지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그 외에도 곳곳에 있는 벽적공원과 보리수어린이공원 등 10여 개의 공원으로 가까운 산책이나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인근에 있는 영통 메가박스와 수원 CGV, 영통도서관을 통해 문화생활을 하기에도 좋다.
뿐만 아니라 '영통 라온 프라이빗'은 영통동 인근 지역에서 영통생활권을 강조했던 기존 분양아파트와 달리 실제로 영통동 내에 7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아파트라는 희소가치에 전 평형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59㎡ 단일평형으로 구성돼 공급가뭄에 시달려온 일대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녀를 위한 5가지 안전한 단지설계 '호평'
'영통 라온 프라이빗'은 지상에 주차장 대신 푸른 녹지와 휴식공간을 설치해 차가 다니지 않아 아이들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다. 保?외부에 아이들의 등하교 길을 지켜주는 고화질 CCTV와 키즈카페를 설치하고, 입주자에게 미아 방지 스마트밴드를 제공한다. 블루투스 방식으로 UUID신호를 전송해 아이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아이를 잃어버릴 염려가 없다. 자녀방의 경우 저소음 바닥재를 선택 적용하여 층간소음을 최대한으로 줄이는 등 아이를 위한 5가지 특화 설계로 눈길을 끈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하고 동간 거리를 넓혀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다. 거실과 방을 모두 정면에 배치하는 4Bay 혁신평면설계를 적용해(일부세대 제외) 개방감과 일조량이 탁월하다. 또한 확장형 선택 시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현관창고와 보조주방이 시공돼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다.
분양문의 : 031-205-1225 / 홈페이지 : www.raonaptyt.com
한국아이닷컴 이슬 기자 dew0514@hankooki.com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분기 보험사 대출잔액 266.9조…연체율 3분기 연속 상승
- 감사의견 2년 연속 '부적정'땐 즉각 상폐
- 美주간 신규실업수당청구 21.3만건…7개월 만 최저
- 또 '세계 최초'…SK하이닉스 321단 낸드 양산
- ‘당선 무효형’ 1심 판단에 불복…이재명 항소
- '세계 최초 공개' 현대차 '아이오닉9'…역동적 디자인·넉넉한 실내
- [단독] 늘어난 대입 변수 불안한 수험생…무료 입시상담 30% 늘었다
- 경찰, '티메프 사태' 해피머니 발행사 압수수색
- '핵경고' 러, 우크라에 ICBM 쐈다… 우크라 전쟁 1000일 만에 처음
- ‘재벌 3세 사칭·아동학대’ 전청조, 2심 징역 1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