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청소법..일반세탁기와 드럼세탁기 각각 어떻게 관리할까?

2015. 3. 17. 08: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탁기 청소법이 누리꾼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세탁기에서 나온 곰팡이는 알레르기성 피부염이나 천식 등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

세탁기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곰팡이, 세제찌꺼기, 물때 등이 뒤섞여 유해세균의 번식지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먼지가 잘 붙고 보풀이 많이 일어나는 옷을 세탁하기 때문에 세탁기 내부 세탁조의 오염이 더욱 심각합니다.

따라서 한 달에 2~3번 정도는 청소해 주는 게 좋습니다.

우선 '일반 세탁기'의 경우 따뜻한 물에 빙초산을 넣고 하루 정도 지난 다음, 걸레 두 장을 넣어 세탁하면 세탁기 안의 먼지와 세제찌꺼기 등이 제거됩니다.

'드럼세탁기'는 식초 한 컵을 넣은 뒤 걸레와 함께 돌려주는 게 효과적입니다.

물 순환 필터 청소도 중요합니다.

세탁기 고무패킹을 젖혀 이물질을 빼내고 내부 습기를 제거해 주고 그 후 뜨거운 물이나 세탁조 청소 세제를 받아 세탁기를 한번 돌려주면 세균 없는 깨끗한 세탁기가 됩니다.

세탁을 할 때는 가루세제보다 액체세제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녹지 않은 세제가 세탁기와 세탁물에 남아 각종 세균을 번식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세탁기 뚜껑은 세탁할 때를 제외하고, 항상 열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기에 남아있는 수분을 증발시키고, 세균과 곰팡이 번식을 억제 시킵니다.

드럼세탁기는 세탁이 끝나면 배수구에 남아있는 물을 빼주는 게 좋습니다.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