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색칠놀이앱 '뽀로로 스케치팝' 출시

2015. 3. 16. 14:4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색칠하는 대로 나타나는 증강현실 앱 '뽀로로 스케치팝'
내가 칠한 뽀로로가 스마트폰에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증강현실 플랫폼 기업 ㈜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는 뽀로로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아이코닉스와 협업하여 3D 증강현실(AR) 색칠놀이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뽀로로 스케치팝(www.sketchpop.com)’을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했다.

‘뽀로로 스케치팝(Sketch pop)’은 홈페이지와 앱에서 제공하는 밑그림을 프린트해 색칠한 뒤, 앱을 통해 화면에 그림을 비추면 그림 속 캐릭터를 아이들이 색칠한 그대로 살아 움직이게 재현하는 3D 증강현실 앱이다. 색칠 재료는 물감이든 볼펜이든 가리지 않는다.

이 앱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그림 그리기에 대한 흥미와 집중력을 높여 학부모와 어린이뿐만 아니라 유치원과 미술학원, 여러 유아교육기관에서 새로운 그림 교육방식으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박수왕 ㈜소셜네트워크 대표는 “파워풀한 아동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 아이코닉스와 함께 ‘뽀로로 스케치팝’을 출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아이들이 뽀로로 스케치팝을 통해 그림 그리기에 대한 새로운 흥미를 발견하고 자신만의 색깔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친구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뽀로로 스케치팝’의 iOS 버전은 다음달 중 출시될 예정이다.

단순한 색칠공부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창작능력을 키워주는 ‘뽀로로 스케치팝’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http://me2.do/IDW0ueoK)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시연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http://youtu.be/iMyTsBnXmxM / https://youtu.be/6bo4blayN1o)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