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색칠놀이앱 '뽀로로 스케치팝'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출시 '눈길'

리뷰조선 2015. 3. 16. 11: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1위 증강현실 플랫폼 기업 ㈜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는 뽀로로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아이코닉스와 협업해 3D 증강현실(AR) 색칠놀이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뽀로로 스케치팝'을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했다.

'뽀로로 스케치팝(Sketch pop)'은 홈페이지와 앱에서 제공하는 밑그림을 프린트해 색칠한 뒤, 앱을 통해 화면에 그림을 비추면 그림 속 캐릭터를 아이들이 색칠한 그대로 살아 움직이게 재현하는 3D 증강현실 앱이다. 색칠 재료는 물감이든 볼펜이든 가리지 않는다.

'뽀로로 스케치팝'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그림 그리기에 대한 흥미와 집중력을 높여 학부모와 어린이뿐만 아니라 유치원과 미술학원, 여러 유아교육기관에서 새로운 그림 교육방식으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수왕 ㈜소셜네트워크 대표는 "파워풀한 아동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 아이코닉스와 함께 '뽀로로 스케치팝'을 출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아이들이 뽀로로 스케치팝을 통해 그림 그리기에 대한 새로운 흥미를 발견하고 자신만의 색깔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친구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뽀로로 스케치팝'의 iOS 버전은 다음 달 중 출시될 예정이다. 단순한 색칠공부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창작능력을 키워주는 '뽀로로 스케치팝'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http://me2.do/IDW0ueoK)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시연 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