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창출 대축제,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오는 19일 개막

류근원 2015. 3. 13. 17: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월드=류근원 기자] 예비창업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시장경제를 활성화하는 대표 일자리창출 축제,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린다. 특히 올해 박람회는 '동반상생과 나눔'을 슬로건으로 예비창업자를 비롯 골목상권 자영업자, 재창업을 원하는 소상공인 등 창업시장의 약자를 배려하기 위한 동반성장 창업교육, 성공창업을 위한 상생특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이목을 끌고 있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하는 '2015 제33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오는 3월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SETEC(지하철3호선 학여울역) 1·2·3 전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은 "이번 박람회는 서민 경제의 근간이 되는 골목상권과 자영업자를 살리고 동반성장과 상생을 위해 프랜차이즈산업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고 밝히고 "이번 박람회가 예비창업자에게 새로운 브랜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와 양질의 창업정보를 제공하며, 독립창업에 비해 성공확률이 높은 프랜차이즈창업이 폐업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자영업창업에 대한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고용창출과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서비스산업을 통한 국민경제 부흥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동반상생과 나눔'을 슬로건으로 기획된 이번 박람회는 참가 기업 대다수의 자발적 참여로 '성공창업을 위한 상생 특전'이 펼쳐져 눈에 띈다. 박람회장을 방문해 창업상담을 받거나 박람회를 통해 창업계약을 맺는 이들에게 참가 기업들은 가맹비 면제, 기술이전비 지원, 인테리어 지원, 창업비용 무이자대출 등 실속 있는 창업지원책을 박람회 기본 특전으로 제공, 창업 초기 부담감을 덜고 성공적인 창업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한다.

더불어 행사장 내 컨퍼런스룸(미래관 2층)에서는 '동반성장 창업교육'이 이틀간 진행된다. 동반성장 창업교육은 예비창업자뿐만 아니라 골목상권의 소상공인, 업종전환을 고려하는 자영업자, 재창업의 기회를 얻고자 하는 창업시장 약자들에 성공창업노하우를 공유하고, 경쟁력 강화 및 매출 증대 방안을 위한 심도 있고 전문적인 교육들로 이뤄질 계획이다.

또한 박람회는 전역군인과 장기군복무자, 국군가족의 재취업난 해소에 일조하기 위해 이들에 대한 무료 입장을 지원하고, 박람회 참관 군인을 대상으로 향후 맞춤창업교육 및 사업설명회를 시행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150여개 업체의 200여 브랜드가 총출동하는 대규모 박람회다. 주목할 점은 말레이시아프랜차이즈협회와 협력, 말레이시아부스존을 구성해 유망 말레이시아 프랜차이즈브랜드를 국내에서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밖에도 일본프랜차이즈협회와 마카오투자진흥국(Macao Trade and Investment Promotion Institute)을 초청,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해외 진출 활로를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는 소자본형 창업 아이템, 콜라보레이션 등 복합형 아이템, 차별화나 실속형 또는 프리미엄형의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는 다양한 신규브랜드들이 기존의 대형브랜드들과 함께 선보인다. 여성창업자나 실버, 키즈, 1인가구를 위한 비즈니스모델과 웰빙, 실속, 복합화 등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브랜드들이 예비 창업자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외식 브랜드들의 참여 외에도 도소매, 서비스 프랜차이즈들도 다수 참가한다. 미용, 여행, 건강,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업종의 창업 아이템들이 박람회장에서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에 참가 예정인 브랜드는 하남돼지집, 오땅비어, 이바돔감자탕, 채선당M, 채선당PLUS, 꿀닭, 바보스, 치어스, 비어스탑, 그램그램, 셀렉토커피 ,구이가, 돈치킨, 불소식당, 크린토피아, 김가네, 치킨방앗간, 무한사케 무사, 전철우 음식사랑, 매직골드, 치킨678, 바푸리 숯불김밥, 가마솥김밥,구름공방, 토마토도시락, 꼬지사께, 반딧불이, 점프노리, 청담동 말자싸롱, 미플, 장수돌침대, 화통집, 또봉이통닭, 오니기리와이규동, 장충동 왕족발보쌈, 여명808, 키스커피, 순두부와 청국장, BC800 COFFEE & TEA, 군반장, 청춘싸롱, 커브스, 포트오브모카, 치르치르, 피쉬앤그릴 too, 국민전통갈비, 훌랄라,천하제일왕족발, 농협목우촌, 에뽕버거, 접시꽃보쌈, 일품양평해장국, 놀부, 옛날아우내순대, 파리클라라, 깊은실 청국장과보리밥, 회·덮밥전문점 인 마루, "본죽&비빔밥 cafe, 본도시락, 일마지오, 디디치킨, 통큰할매토종순대국, 거성치킨, 한촌설렁탕, 북트리, 망고몬스터, 헬로피쉬, 리틀족발이, 대일이엔피, 애드콤, 설악산단풍빵, 심할매소머리국밥, 파인바이오, 강원공조기능인력시스템, 동화물산, 황태세상, 설악산털보네?즙, 씨월드, 평창오가피랜드, 청정고을순대 대신, 할리비어, 카페토스피아, 오레시피, 하루엔소쿠, 용구비어, 이코노미호텔, 공릉동 원조멸치국수, 강화홍삼, 발란스,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피쉬볼, 강정이네, 짝태패밀리, 153포인츠 부대찌개카페, 미니헌터, 더원쭈꾸미, YHB,, 망고케이스, 피오피코리아, 달달데이, 정군비어, 아싸닭, Wiseware, 우리INC, 해듬, 샵나인&메이크엔드, 빅스타피자, 고기유, 비비다이어리, 카페게이트, 개집비어, 마리웨일 마카롱, 파파하우스, LVIM, 위드블로그., 꼬마대통령 키즈카페, 요크랩, 병천아우내장터순대, 갈미주삼, OKdspack, 레드버켓, 평안도찹쌀순대, 코키펍, 우리동네면반장, 오토샤인, 에이 치케이, 청담이상, 서비스카페, 게르츠코리아, 니드맘밥, 카페 어메이징그레이스, 7번가피자, 알밤, 크랩비, 동대문 엽기떡볶이 등이다.

박람회는 협회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 참관을 사전 등록할 경우 1000원에 입장할 수 있다. 현장등록은 5000원이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stara9@sportsworldi.com ▶어제 뭐 봤니?▶HOT포토▶헉!이런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