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급금 조회, 주인이 찾아가지 않은 세금이 무려..'찾는 방법은?'

연예뉴스팀 기자 2015. 2. 27. 19: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funE 연예뉴스팀] 환급금 조회, 주인이 찾아가지 않은 세금이 무려...'찾는 방법은?'

환급금 조회

국세청에 쌓여있는 환급 세금이 무려 370억 원에 이른다는 소식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주인이 찾아가지 않은 세금이 366억 원에 달하는데, 이것은 더 냈거나 잘 못 내서 돌려받을 수 있는 세금이 있는데도 납세자가 몰라서, 또는 알고도 깜빡해서 그냥 쌓여 있는 돈이다.

환급 대상자는 모두 39만 명으로 1명당 9만3천 원 꼴이며, 월급쟁이보다는 소득 신고를 개별적으로 하는 자영업자가 많다.

5년이 지나도 찾아가지 않으면 국고로 귀속되는 만큼 지금이라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환급받을 세금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주민번호와 이름만 입력하면 된다.

환급금이 있다면 안내에 따라 관할 세무서로 전화해 신원을 확인하고, 본인 명의로 된 계좌번호를 불러주면 입금된다.

또 행정자치부 민원 포털 사이트에서는 지방세와 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환급금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환급금 조회 소식에 네티즌들은 "환급금 조회, 370억원 씩이나?", "환급금 조회, 정말 많네요", "환급금 조회, 당장 해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환급금 조회, 사진=SBS)

▶ SBS 실시간 방송 정보 APP 다운로드

[SBS FunE 관련기사]

'해피투게더' 김혜은, 남편 키스신에 분노 '10일 간 말 안 할지도...'

서린동 아이들, 5000대 1 경쟁 뚫은 실력파 '오직 목소리로 승부'

드레스 색깔 논쟁, 샤이니 종현 '난 파검' 어도비 '논란' 정답 발표?

조달환 청첩장 '왼손은 서툴지만 마음은 그대로...' 사랑이 듬뿍

스트레스 유발요인,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하는 '6가지' 무엇일까?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