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나 이곳] 핀조명에 분위기 업 데이트, 모임 딱 좋은 신촌 알콜(R☆CALL)

2015. 2. 17. 15: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Spotlight로 둘만의 공간 연출해주는 데이트 명소센스 있는 주최자 위한 섭외 1순위

각양각색의 주점이 넘쳐나는 곳, 서울시 서대문구 신촌. 주변에 연세대,이대.서강대,홍대 등 대학가가 밀집한 덕에 끊임없이 젊은이들이 오고 가다 못해 들끓는다. 때문에 이들을 사로잡으려는 주점들은 저마다 독특한 컨셉을 선보이지만 시시각각 변하는 취향을 잡지 못해 이내 사그라지곤 한다.

실제 한 계절을 버티지 못하고 폐업과 개업이 이루어지는 와중에서도 7년째 성업중인

주목해볼만한 곳이 하나있다. 뉴욕 스타일의 모던한 인테리어에서 풍기는 세련된 분위기와 맛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알콜(R★call)'이라는 펍(pup)이다.

노출된 콘크리트벽, 검은 철제와 원목 가구로 꾸민 모던한 실내가 인상적이다. 특히 둘만의 공간을 연출해주는 모던한 상들리에 덕분에 아늑한 분위기는 한층 빛을 발한다. 알콜을 찾는 고객들은 "알콜은 신촌 주변에서 모르는이가 없을정도로 알아주는 술집"이라며 "자체개발한 인기 리큐르 상그리아와 모이또 등 이곳만은 특별함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데이트는 물론 각종 모임을 더욱 뜻 깊게 만들어 주는 곳"이라 전했다.

도수 낮추고 맛 업그레이드! 색다른 상그리아&모이또 만나려면?

과거 소주와 막걸리에 치중되어 있던 주종을 벗어나 12가지 다양한 과일로 담근 럭셔리한 '상그리아' 청포도,파인애플, 사과 등 새콤하고 신선한 계절과일과 더불어 생 민트와 레몬의 깊은 향을 느낄 수 '모이또' 등 차별화된 스페셜 리큐르는 물론 기본적인 주류를 모두 갖추고 있다.

또한 오리지널 연어샐러드 15,000원, 닭가슴살 샐러드 16,000원, 데리야끼 챠슈 17,000원, 오븐구이 삼총사 18,000원, 플라이트리오 18,000원 등 호텔 출신 주방장이 선보이는 베스트 메뉴들은 가격 대비 훌륭한 비주얼과 맛,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특히 메뉴들은 매달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새로운 맛을 계속 찾을 수 있다.

이러한 전략이 통하고 있다는 것은 술독에 빠져있던 대학문화의 변화를 대변하고 있는 반증이기도 하다. 알콜은 이미 CNN go, ceci campus, 천만회원을 보유한 중국 최대 여행소개 사이트, 짜이서울 등 각종 매체는 물론 베스트셀러 'Date in seoul', 서울출판사 '내 가게로 1억 벌기'등 다수 도서에도 소개되며 지역 대학생들이 선정한 가장 분위기 있는 집, 데이트하기 좋은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분위기, 음악, 맛의 삼박자 물론 센스 겸비한 서비스까지

사실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는 속담처럼 맛집으로 유명한 곳 중 진짜배기를 찾기

어려운 요즘이다. 그러나 이례적으로 알콜만은 이러한 경우에서 당당히 제외시킬 수 있다. 분위기, 음악, 맛의 삼박자가 고루 어우러지며 재방문율이 높기 때문이다.

왜 그들은 알콜(R★call)에 주목했을까. 문을 연지 6년째인 이곳은 유명세가 사그라지기는커녕 도리어 더욱 많은 이들의 발길을 끌어 모으고 있다. 그 면면에는 알콜 직원들의 초심을 잃지 않고 더 좋은 서비스와 이벤트로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노력하는 마음이 배어있다.

그중 하나가 술의 양에 따라 병의 크기를 바꿔주는 센스 있는 서비스이다. 실제 1000㎖ 상그리아 디켄더는 술을 비울 때까지 들고 따르기 부담스러운 크기와 자태를 뽐낸다. 이를 말하지 않아도 그들은 안다. 술이 반 정도 비워지면 500㎖ 용량의 술병으로 알아서 바꿔주는 것이다.

술자리? 삶의 힐링 위한 시간으로 변화, 꼼꼼한 전수창업으로 알콜 매력 퍼트려

유진호 알콜 대표는 "실질적인 대학가문화가 많이 변해 싸기만 한 술집이 아닌 차별화된 분위기, 음악, 맛을 통해 생활의 힐링 포인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가는 추세"라며 "알콜은 분위기와 맛,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매력 포인트를 어필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메뉴, 마케팅, 스타일, 인테리어, 경영 노하우 등 30년 사업의 노하우와 대박집으로 책도 출간된 창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공유하는 '전수창업'을 통해 더욱 다양한 곳에서 알콜(R★call)만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기존 프랜차이즈의 절반 정도인 합리적인 비용으로 매장을 오픈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경영지도와 노하우 공유를 통해 유지 관리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달콤한 소주/ 맛있는 맥주/ 깔끔한 안주/ 즐거운 수다/ 행복한 우리. 고객이 처음으로 접하는 알콜 입구에 걸려있는 가게모토 문구이다. 대학생은 물론 데이트, 각종 모임의 격을 올려줄 레스토랑급 이색요리주점 '알콜(R★call)'. 소문이 궁금하다면 가보자. 이곳.

예 약 : 알콜(R★call)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31-82 2층 02-312-0702 /010-6399-4041

영업시간 : 평일 16:00~03:00, 주말 16:00~04:0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