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성초샴푸, 건강 샴푸로 각광 '항균 작용 탁월'..만드는 법과 가격은?

이현영 기자 2015. 2. 7. 09: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성초샴푸

[티브이데일리 이현영 기자] 어성초샴푸가 화제다.

7일 오전 방송된 MBC '경제매거진 M-건강의 경제학'에서는 샴푸를 안쓰는 노푸족에 대해 다뤘다.

소비자들은 샴푸에 들어있는 화학성분 때문에 두피 건강을 해친다고 생각, 또한 인터넷에서 돌고 있는 샴푸가 암을 유발한다, 암 수술하면 암 덩어리에서 샴푸 냄새가 난다 등의 일명 '샴푸 괴담'으로 불안에 떨고 있었다.

이에 샴푸를 사용하는 노푸족이 늘어나고 있지만 샴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오히려 두피 건강에 좋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샴푸를 사용해 모발 위주로 이물질을 제거하고 4~5분 이상 흐르는 물로 머리를 헹궈주면 좋다.

이어 항균 작용 및 염증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인 어성초 샴푸도 소개됐다.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을 약탕기에 넣고 2~3시간 우려낸다. 여기에 식물 계면활성제인 코코베타인을 넣고 글리세린, 에션셜 오일을 넣어주면 완성된다.

어성초 샴푸는 일반샴푸와 큰 차이 없고 재료비 3만원으로, 3개월동안 쓸 분량을 만들 수 있어 경제적이기도 하다.

[티브이데일리 이현영 기자 news@tvdaily.co.kr/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어성초샴푸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