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입춘대길, '입춘대길' '건양다경' 무슨 뜻일까?

2015. 2. 4. 10: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오늘 입춘대길, '입춘대길' '건양다경' 무슨 뜻일까?

오늘(4일) 입춘을 맞아 '입춘대길'과 '건양다경'의 뜻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입춘(立春)은 24절기 중 첫째 절기로 대한(大寒)과 우수(雨水) 사이에 있는 절기로, 봄의 시작을 알리는 날이다.

입춘이 되면 가정에서는 기복적인 행사로 입춘축(立春祝)을 대문이나 문설주에 붙이는데, '입춘대길 건양다경(立春大吉 建陽多慶)'이 대표적이다.

'입춘대길은 입춘을 맞이하여 길운을 기원한다는 뜻을, '건양다경'은 좋은 일과 경사스런 일이 많이 생기라는 뜻을 담고있다.

오늘 입춘 '입춘대길 건양다경'에 네티즌들은 "오늘 입춘 '입춘대길 건양다경', 처음 알았네" "오늘 입춘 '입춘대길 건양다경', 벌써 봄이군" "오늘 입춘 '입춘대길 건양다경', 왜이렇게 춥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글쓰기 혁명은 주니어헤럴드와 함께]고토 겐지, IS에 살해 전 '눈짓 모스부호'로 "나를 구하지 마라"대형개발사업 주변을 봐라. [장용동대기자의 아침편지][바람난세계사] "세금 내려줘"…고다이바 누드퍼포먼스IS 요르단 조종사 화형 영상, 조종사 죽기전…'참담한 얼굴'브라질 미인대회 2위女, 우승자 왕관뺏어 내던져…'막장'타히티, 19금 맥심 화보 "콘셉트는 '대시하는 여자'…도발"엠버 허드 조니 뎁 결혼 "양성애자였던 엠버 허드에 끊임없는 구애"신수지 섹시화보 "그냥 엉덩이 아냐" …운동 몸매 '아찔'호주 마귀상어 "'악마의 비주얼'…소름"남양주 타운하우스 "힐링수" 분양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