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교정 터닝포인트] 탄력적인 힙 만들어주는 런지(Lunge)

헬스경향 이보람 기자 2015. 1. 20. 17: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런지(Lunge)

런지(Lunge)는 대퇴사두근(허벅지 앞쪽), 둔근(엉덩이), 슬굴곡근(허벅지 뒤쪽)을 강화시키는 운동이다. 매끈한 다리와 탄력적인 힙을 만들어 주고 하체의 균형감각을 잡아주는 대표적 운동이다.

운동방법

다리는 골반 너비만큼 벌려주고 보폭은 구부렸을 때 90도 정도로 벌린다. 이후 적당히 한쪽다리를 앞으로 내민 후 상체는 수직상태, 골반은 수평상태를 유지하고 뒤쪽다리의 발꿈치를 세워준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등과 허리에 힘을 준 상태에서 앞쪽 다리의 무릎을 90도 정도로 구부린다. 뒤쪽 무릎은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몸을 내린 후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다리는 골반 너비만큼 벌려주고 보폭은 구부렸을 때 90도가 될 수 있을 정도로 적당히 한쪽다리를 앞으로 내민 후 상체는 수직상태, 골반은 수평상태를 유지하고 뒤쪽다리의 발꿈치를 세워준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등과 허리에 힘을 준 상태에서 앞쪽 다리의 무릎을 90도정도로 구부리고 뒤쪽 무릎은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몸을 내린 후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주의사항

1.굽힌 무릎이 발끝보다 나가지 않게 한다.

2.무릎이 몸 안쪽으로 굽어지지 않도록 한다.

3.상체를 앞으로 기울이지 않도록 한다.

4.골반을 좌우로 움직이지 않는다.

응용동작

1.뒤에 있는 다리의 발꿈치가 움직이지 않게 집중하고 진행하면 더 많은 자극을 느낄 수 있다.

2.양쪽에 덤벨을 들고 진행하면 더 많은 자극을 느낄 수 있다.(도움말=터닝포인트짐 김정수 매니저/모델=터닝포인트짐 라코 트레이너)

<헬스경향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