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정거장 광고 검색, 원터치로"

2015. 1. 15. 10: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형석 기자〕버스정거장에 설치돼 노선별 도착 정보와 광고 등을 제공하는 옥외전광판 광고(버스쉘터)를 위한 새로운 검색 시스템이 개발됐다. 광고주들을 위한 버스쉘터 검색 서비스다.

KT그룹의 자회사인 디지털 미디어렙사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는 옥외광고 제안 시스템 'OASIS'를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OASIS'(OOH Advertising Suggestion & Information System)는 서울에 설치된 2천여개 버스쉘터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광고매체 정보를 제공하고, 광고를 제안하는 시스템이다.

나스미디어에 따르면 'OASIS'의 핵심은 쉽고 빠른 매체 선정과 맞춤형 제안이다. 기존 옥외광고 매체 선정 시에는 관련 정보를 일일이 검색,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선정 기준이 모호하여 객관성이 낮았다는 것이 나스미디어의 설명이다. 하지만, 'OASIS'는 광고 집행 조건을 입력하면 이에 맞는 버스쉘터의 주변 정보와 사진, 승하차 인구, 노선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시하며, 광고진행 가능 여부도 시스템에 접속하여 원터치로 빠르고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광고주나 광고대행사가 일일이 수작업으로 버스쉘터 관련 정보를 찾아야했던 기존 방식을 디지털 데이터에 기반한 검색시스템으로 바꾼 것이다.

'OASIS'는 광고 캠페인의 등록 및 관리 기능을 통해 지역별 위치 및 매체 정보를 포함한 제안서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광고주에게 맞춤형 원스톱 제안을 할 수 있다.

나스미디어는 앞으로 'OASIS'를 통합 옥외광고 매체 플래닝 시스템으로 확장할 예정이며, 지역별 유동인구를 기반으로 한 자체 효과 측정 데이터도 제공할 계획이다.

정기호 대표는 "OASIS를 통해 시스템화가 더딘 옥외광고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더 나아가 온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들을 통합해 크로스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나스미디어는 온라인, 모바일, IPTV, 디지털방송 및 디지털옥외 광고에 대한 솔루션을 통해 해당 매체의 광고 집행 및 분석을 제공하는 디지털 미디어 렙이다.

suk@heraldcorp.com-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어 글쓰기의 바이블 "주니어헤럴드"]클라라 "성적 수치심" vs 소속사 "악마의 편집, 빌미도 없었다" 진실게임'보그' 내일부터 3500원, 국민담배 등극은 시간문제…?진짜사나이 여군특집 "이렇게 섹시한 군인봤어?…'아찔'"쌍둥이 자매인데… 몸매가 극과 극?인천 어린이집 "아이 때린 女교사, 블로그보니…자칭 '사랑스러운 그녀'"변정수 파격 임신 화보, "개인적으로 고이 간직하시길"낸시랭 시사회 패션, 당당 속옷 노출…'섹시와 민망 사이'로또 당첨금 전액 기부 "평범한 직장인…'불우한 이웃위해 써주세요'"클라라, 충격의 전신 타이즈 "내가 클라라다!" 압도적 몸매'SBS 연예대상' 이태임, 넘어질 뻔한 순간마저…'아찔'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