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교정 터닝포인트] 신체파워 높여주는 '루마니안 데드리프트'

헬스경향 이보람 기자 2015. 1. 6. 18: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마니안 데드리프트(Romainan Deadlift)

루마니안 데드리프트는 엉덩이(둔근)와 넓적다리 후면근육 등 전신근육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운동이다. 파워를 기를 수 있고 몸통을 둘러싼 근육의 근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운동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다이어트와 전체적인 근 성장에 효과적이다.

운동방법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어깨너비로 바벨을 잡고 등 상부를 아치형으로 만들어 준 다음 가슴을 내밀고 턱은 당겨주며 어깨는 뒤로 모은다.

무릎을 살짝 구부리면서 바벨을 정강이까지 내린 다음 앞으로 숙이면서 복부와 등을 긴장시킨 다음 처음자세로 돌아온다.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어깨너비로 바벨을 잡고 등 상부를 아치형으로 만들어 준 다음 가슴을 내밀고 턱은 당겨주며 모은다.
무릎을 살짝 구부리면서 바벨을 정강이까지 내린 다음 앞으로 숙이면서 복부와 등을 긴장시킨 다음 처음자세로 돌아온다.

주의사항

이 자세를 취할 때 어깨가 굽어져서는 안 되며 앉을 때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가도 안 된다. 또 허리가 말리면 허리부상을 입을 수 있어 곧게 펴준다. 또 목을 과도하게 꺽으면 경추에 부상을 입을 수 있어 턱을 당긴 상태로 진행한다.

응용동작

1. 무게중심을 발꿈치보다 발가락 쪽에 주며 내려갈 경우 등 상부의 자극을 더 느낄 수 있다.

2. 마무리 동작에서 어깨를 뒤로 모아주면 승모근의 자극을 더 느낄 수 있다.(도움말=터닝포인트짐 김정수 매니저/모델=터닝포인트짐 라코 트레이너)

<헬스경향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