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로 바이러스 증상. 장염 의심 보이는 환자들 응급실로 몰려 '겨울 장염 조심하세요'

2015. 1. 6. 07: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로 바이러스 증상. 장염 의심 보이는 환자들 응급실로 몰려 '겨울 장염 조심하세요'

노로 바이러스 증상, 고열과 구토 동반

노로 바이러스 증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2015년 새해부터 복통과 고열·구토 등 장염 의심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이 병원 응급실마다 몰리면서, 겨울 장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번 겨울 장염 환자 중 대부분이 20~30대 젊은 환자 혹은 어린이 환자였다. 이 같은 겨울 장염은 노로바이러스ㆍ로타바이러스 등이 원인이다.

노로바이러스는 기온이 떨어지면 오히려 활동이 활발해지는 탓에 겨울철 장염의 대표적인 원인이 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분석한 '2012년 월별 바이러스 대장 감염 환자 현황'에 따르면 12월(6만7780명)과 1월(9만1207명)에 가장 환자가 많았다.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면 1~2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 고열과 구토, 설사와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어린이의 경우 구토 증세를, 어른은 설사를 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 3~4일 정도 증상이 지속되다 자연 치유되지만,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는 증상이 더 오래가거나 탈수ㆍ심한 복통으로 이어져 위험할 수 있다.

노로바이러스는 60도의 온도로 30분을 가열해도 감염성을 띄며, 주로 감염자의 대변이나 구토물에 의해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통해 전염된다. 감염자가 만진 물건을 통해 감염될 만큼 전염성이 높기 때문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개인위생이 필수적이다.

냉장고 속 음식도 1~2일 내에 먹는 게 좋다. 음식이나 물은 꼭 끓여서 먹어야 하며 겨울철 갈수기에 지하수는 마시지 말아야 한다.

노로 바이러스 증상, 노로 바이러스 증상, 노로 바이러스 증상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