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시청률, 자체 최고 경신..종편 동시간대 1위

황소영 2015. 1. 5. 10: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황소영 기자] 종합편성채널 MBN '궁금증 해결쇼, 알토란'이 또 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지난 4일 방송된 '알토란'은 시청률 4.68%(닐슨코리아, 전국 유료방송가입가구 기준)를 기록, 분당 최고 시청률은 6.498%까지 치솟으며 200여 케이블 및 종편에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된 '알토란'은 동 시간대 종편 프로그램 시청률 경쟁에서 압도적인 차이로 우위를 선점했다. JTBC '백인백곡-끝까지 간다'는 2.611%,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은 3.143%,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는 3.403%의 시청률을 나타냈다. 지상파 프로그램과의 경쟁에서도 크게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MBC '시사매거진 2580'과 SBS 스페셜 '중국 부의 비밀 1부'는 각각 시청률 4.814%와 5.022%를 기록했다.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 멘토 고수들과 함께 시청자들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함께 해결해보는 '알토란'의 시청 포인트 중 하나는 연예인이 출연하지 않는 진짜 전문가 쇼라는 점이다. 실생활에 유용한 생활 정보를 연예인 없이 각 분야 전문가들로만 진정성 있게 풀어내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켰다는 평.

이날 방송에는 겨울철 내 몸을 살리는 다양한 보약의 실체를 짚어보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추운 겨울 매일같이 산을 오르는 지리산 약초꾼들이 추천하는 겨울 약초 베스트3(오리나무 겨우살이, 뽕나무 상황버섯, 자연산 산작약)와 이경제 한의사가 추천하는 돈 주고도 못 살만큼 귀한 겨울 자연 약초 4대 천왕(생강, 당귀, 감초, 오가피)의 효능을 공개하는 것은 물론 시청자들의 깨알 같은 궁금증을 전문가 멘토들과 함께 짚어봤다.

더불어 겨울 건강을 위해 꼭 섭취해야 하는 김치의 모든 것이 공개 되기도 했다. 대한민국 대표 김치 전문가 강순의가 전하는 겨울철 김장김치 맛있게 먹는 법은 주부 시청자들의 격한 공감을 얻어내기도 했다는 것.

한편 '알토란'은 오는 11일 방송에서 '맛이 변한 김장김치 살리는 법'을 공개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맛있는 김치를 유지하는 김치냉장고의 적정 온도와 함께 김치 용기 사용법 등 김치 냉장고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은 물론 시고, 싱겁고, 쓴 김치 맛을 살리는 이색 비법 등 맛에 영향을 끼치는 김장김치 관리 비법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황소영 기자 soyoung920@tvreport.co.kr/ 사진=MBN '알토란' 화면 캡처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