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키워드] 오늘 날씨, 국제시장 600만 돌파, 가요대제전 에일리 효린 제시, 공휴일, 피노키오 이종석 박신혜

인터넷팀 2015. 1. 2. 11: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핫 키워드] 오늘 날씨, 국제시장 600만 돌파, 가요대제전 에일리 효린 제시, 공휴일, 피노키오 이종석 박신혜

오늘 날씨, 국제시장 600만 돌파, 가요대제전 에일리 효린 제시, 공휴일, 피노키오 이종석 박신혜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오늘 날씨

2015년 첫 출근도 추위와 함께하겠다.

1월 2일(오늘) 날씨는 전국 대부분 지역 아침 기온은 영하로 떨어진다.서울 영하 8.7℃, 춘천 영하 12.1℃까지 떨어지면서 어제 못지않게 춥겠다. 추위는 낮에도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추운날씨에 눈이 오는 곳도 있겠다. 현재 전북 일부 지역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졌고, 오늘 낮까지 충남서해안과 전북서해안, 울릉도와 독도에 3~8cm, 충남내륙과 전북내륙, 전남에 2~5cm의 눈이 쌓이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충북과 영남서부내륙에도 낮 한때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눈이 그친 뒤에는 전국이 점차 맑아지겠다.

현재 경기도와 강원도를 비롯해 충북과 경북 일부지역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졌고 강원영동과 전남남해안, 영남 일부지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한 상태다.

낮에는 서울 영하 1℃, 대전 0℃의 기온을 보이겠다. 남부지방도 눈이 그친 뒤에는 대체로 맑은 하늘 볼 수 있겠다. 한낮 기온 대구 1℃, 광주 4℃ 되겠다. 동해안지방도 구름이 많다가 맑아지겠고 울릉도는 눈이 내리겠다. 낮 최고기온 강릉 1℃, 속초 2℃ 예상된다.

#국제시장 600만 돌파

영화 '국제시장'(감독 윤제균)이 개봉 16일째인 새해 첫날 누적관객수 600만명을 넘어섰다.

1월 2일 이 영화 투자·배급사인 CJ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국제시장'은 지난 1일 전국 941개 상영관에서 관객 75만1천253명을 동원해 누적관객수 609만7천483명을 기록했다.

국제시장 600만 돌파라는 흥행 속도는 '7번방의 선물'(1천 281만)보다 사흘 빠른 것으로, 이대로라면 이번 주말 누적관객수 700만명을 넘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제시장'은 1950년대부터 현재까지 한국 현대사를 관통하며 가족을 위해 희생한 평범한 한 아버지 덕수(황정민 분)의 일대기를 담고 있다.

#가요대제전 에일리 효린 제시

가수 시스타의 효린과 에일리 그리고 럭키제이의 제시가 완벽한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선보였다.

가요대제전 에일리 효린 제시는 지난 12월 31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MBC드림센터와 서울시 마포구 상암 MBC신사옥에서 진행된 2014 MBC 가요대제전에서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펼쳤다.

이날 효린과 에일리는 금빛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올라 시원한 가창력을, 제시는 완벽한 랩 실력을 뽐내며 '뱅뱅(Bang Bang)'을 열창했다. 이들은 실력 뿐만 아니라 건강한 섹시미까지 보여주며 관객의 환호를 이끌어 냈다.

한편 이번 '가요대제전'은 청백전으로 진행됐고, 규현, 동방신기, 러블리즈, 레드벨벳, 마마무, 방탄소년단, 보이프렌드, 블락비, 빅병, 선미, 소녀시대, 소유X정기고, 씨엔블루, 에일리, 인피니트, 임장정, 태민, 태진아, 티아라, 플래닛쉬버, 허각&정은지, 형돈이와대준이, 홍진영, 효린X주영, 2PM, 포미닛(4minute), AOA, 에이핑크, B1A4, 비스트, 비투비, Crush, 다이나믹듀오, 엑소(EXO), 플라이 투 더 스카이, 걸스데이, 갓세븐, 카라, 태연&종현, 시크릿, 씨스타, 틴탑, 빅스, Zion.T 등 가요계 별들이 총출동 했다.

#공휴일

2015년 을미년이 새롭게 시작되는 첫 날을 맞이해 공휴일 일수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2015년 일요일과 대체휴일 등 공휴일은 총 66일로, 2014년 68일보다 이틀 줄어든다.

2015년 공휴일의 첫 시작은 1월1일 신정이며, 2월에는 18일부터 20일까지 설 연휴다. 이번 설 연휴는 수요일부터 금요일이기 때문에 주말을 합치면 총 5일을 연휴로 사용할 수 있다. 설 연휴 전날과 이틀 전 날인 16일과 17일까지 쉬게 되면 9일간의 황금연휴를 보낼 수 있다.

하지만 3월부터 4월 사이에는 법정 공휴일이 단 하루도 없다. 3.1절은 일요일이고, 5월에는 5일 어린이날과 25일 석가탄신일이 휴일이다.

다시 6월에서 8월 사이 현충일(6월6일)과 광복절(8월15일)은 모두 토요일로 평일에 쉬는 날은 없다.

이후 추석 당일은 일요일인 9월 27일이지만 대체휴일제 시행에 따라 28일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의 다음날인 29일에 쉬면 연휴는 나흘(9월26-29일)이 된다. 한글날(10월9일)과 성탄절(12월25일)은 금요일로 사흘간 쉴 수 있다.

#피노키오 이종석 박신혜

배우 피노키오 이종석과 박신혜가 스킨십 발언으로 화제가 됐다.

피노키오 이종석과 박신혜는 지난 12월 31일 열린 '2014 SBS 연기대상'에서 10대 스타상을 수상했다.

이날 MC 이휘재는 이종석에게 "촬영 현장에서 카메라가 돌지 않아도 박신혜와 스킨십을 한다는 소문이 있는데 사실이냐"고 물었다. 이에 이종석은 "네"라고 웃으며 웃음을 자아냈다.

MC 박서준은 "그래서 그렇게 완벽한 어울림이 있나보다"고 말했다. 이휘재도 "거리낌없이 스킨십을 한다는 건 절대 썸은 없다는 것"이라고고 맞장구 쳤다.

또한 이종석과 박신혜는 베스트 커플상까지 받아 눈길을 끌었다. 이휘재는 "키스신이 멋지던데 연습한 것이냐"고 질문했다.

이에 박신혜는 "우리는 그림에 신경을 쓰다 보니 '예쁘게 나와야 하는데'라는 생각 밖에 없었다. 보통 끝나면 부끄러워 하는데 우리는 끝나고 모니터를 보고 그랬다. NG가 안났다"고 대답했다.인터넷팀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