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앨범 산' 지난 10년간의 기록, 지구둘레 60바퀴 거리

2014. 12. 24. 15: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2006년 1월 첫 방송을 시작으로 국내외 아름다운 명산과 트레일을 소개해 온 <영상앨범 산>이 오는 2015년, 방송 10주년을 맞이하며 특별한 자리를 마련한다.

<영상앨범 산>의 내레이션을 맡고 있는 아나운서 최원정과, 지난 10년간 직접 산악 촬영을 해 온 PD 김석원, 그리고 제작진과 동행했던 일부 출연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영상앨범 산>의 지난 발자취를 돌아보고, 새로운 10년을 기약하는 뜻깊은 시간을 갖는다.

지난 10년동안 아시아를 시작으로 유럽, 오세아니아, 아프리카와 남극에 이르기까지 제작진이 이동한 거리를 더하면 지구 둘레 60바퀴가 넘는다. 그 긴 여정에 동행한 출연자는 1,000여 명, 총 3만 5천여 시간의 눈부신 자연이 <영상앨범 산>의 카메라에 담겼다.

<영상앨범 산>은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풍경을 찾아 세상 곳곳 낯선 길을 누볐다. 북녘의 금강산 내금강의 비경이 분단 이후 59년 만에 공개되던 현장부터, 국내 최초로 소개된 은둔의 왕국 부탄의 산. 그리고 지구 반대편 미지의 땅 남미 대륙 탐험까지. 환희와 감동이 함께했던 경이로운 여정을 만나본다.

매일, 매 순간 변화하는 자연, 그 다양한 표정과 이야기를 포착하기 위해 달려온 지난 시간. 역동적인 지구의 숨결을 느낄 수 있었던 아이슬란드와 조지아를 가로지르는 장엄한 코카서스 산맥의 위용 등 제작진이 꼽는 최고의 순간, <영상앨범 산>의 명장면을 모아본다.

지난 10년간 <영생앨범 산>과 동행했던 많은 산악인들. 꿈을 향한 위대한 도전 속에서, 끝내 아픈 기억으로 남게 된 이들을 다시 한 번 추억하는 시간도 갖는다.

/wp@heraldcorp.com-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래 엘리트를 위한 영어신문 주니어헤럴드'성매매 혐의' 성현아, 극심한 생활고…명품백까지 팔아연차내고 둘째 업고… '티라노킹' 전쟁이영애 쌍둥이 아이들과 번개맨 관람…엄마 빼닮은 딸 '리틀 이영애' 깜짝권다현 미쓰라진 손잡고 시사회 등장 "청순 미모 눈길"청룡영화제 노수람, 화보 속 풍만한 몸매 'G컵녀' 맞네조여정, 과거 비키니보니…압도적인 '볼륨감''레인보우' 오승아, 몸매 자신감 이 정도?…'걸그룹 올킬 기세'아프리카tv 시상식 신인상, '여신' 김이브 수입이 무려…'8개월간 3억'수지, 밖에선 과감? 中 공연 파격 의상 보니…'가슴골 노출까지'애플 아이폰6S, 4인치로 회귀?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