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포맷을 지원하는 'KM플레이어'

객원리뷰어 권태완 2014. 12. 19. 15: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뷰

KM플레이어☆

업데이트: 2014.11.16 ☆

용량: 15MB☆

제작사: PANDORA.TV☆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최고의 플레이어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정을 받던 KMplayer는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스 플레이어와 MX플레이어의 출시로 인해 선점 효과를 바랄 수 없지만 기존 PC시장에서의 인지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단, 인수 개발사가 많은 이슈를 가지고 있는 판도라는 점이 사용자들에게 애증의 프로그램이 되어버렸습니다.

KM플레이어 어플의 장점은 다양한 포맷과 무인코딩 된 동영상파일까지 지원하고 있다는 점인데, 모바일에서 지원하는 해상도가 높아지면서 PC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따로 인코딩 없이 바로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단 지원하는 포맷이 많으며, 코덱의 경우에도 대중적으로 접하기 쉬운 H.26X 시리즈의 모델을 지원하며 현재는 H.265까지 업데이트 된 상태입니다.

KM플레이어 어플은 영상 플레이어에 맞게 간단한 제스쳐로 기능으로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영상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좌/우 측의 상하를 이용해 화면의 밝기(좌)와 소리(우)를 제어할 수 있으며 손가락을 좌/우로 옮겨 영상의 앞, 뒤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 영상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최대 4배에서 0.1배까지의 속도 조절이 가능해 스포츠 시합을 시청할 때 중요 하이라이트 장면을 슬로우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조절기능은 자막에서도 적용되어 자막의 싱크가 맞지 않는 상황에서 자막을 속도를 조절해 영상과 맞춰 볼 수 있습니다.

KM플레이어 어플 또 다른 장점은 클라우드 기능을 통해서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된 영상을 플레이어로 바로 재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고용량 파일이 많은 영상 파일의 특정상 외부 메모리가 적용되지 않는 기기에는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단 이 기능의 경우 데이터를 사용하기에 데이터 무제한서비스 이용자 혹은 무선인터넷 환경에서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클라우드 이외에도 KMP 커넥트 기능을 활용해 간단한 설정으로 자신의 PC에 있는 영상을 바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랜선으로 연결된 상황에서도 무선으로 연결된 상황에서도 쉽게 연결 할 수 있고, 이 기능을 이용해 집안에서는 굳이 클라우드를 이용하지 않고 자신의 PC를 이용해 TV로도 영상을 볼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이제 모바일 어플에서도 PC와 같은 다양한 제품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어플의 등장은 사용자들에게 많은 선택권을 주며 업체 간의 경쟁을 통해서 더 좋은 제품이 등장하는 계기를 줍니다. 그런 면에서 KM플레이어는 플레이어 자체의 기능뿐 아니라 PC와 클라우드 연동까지 지원하고 있어 다양함 면에서 많은 점수를 주고 싶은 어플입니다.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