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 맛의 완전체 남양주 맛집 '족만족 호평점'

배병만 2014. 12. 12. 17: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겨울 추위가 성큼 다가오면서 집에서 편하게 시켜먹을 수 있는 배달음식이 한층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야식의 지존격인 족발은 노화방지?피부미용?모유분비 촉진 등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건강식으로 인식돼 더욱 그렇다. 이에 더해 착한 맛?착한 재료?착한 가격의 3박자를 갖춰 높은 인지도가 있는 착한 식당이 있어 소개한다.

그 곳은 바로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에 있는 수제족발?보쌈 맛집 '족만족'이다. 이 곳에선 100% 국내산 생족을 매장에서 날마다 직접 다양한 한약재를 넣고 삶아 잡내가 전혀 없고 야들야들 부드럽고 쫄깃한 족발 맛으로 유명하다. 특히 일반 족발집이나 야식집에서 느끼기 어려운 바로 삶아낸 것 같은 깔끔하고 자연스러운 맛이 일품이다. 위생에도 특별한 신경을 써 일반 물티슈 대신 방부제 등 약품사용이 필요없이 깨끗한 물에 그대로 적신 수건을 말려 사용한다. 배달 주문을 해도 야채?겨자양념소스?밑반찬은 물론 콩나물국?주먹밥?음료 등도 함께 푸짐하게 제공해 만족도가 높다. 특히 생맥주도 배달 가능해 야식 마니아층의 호응이 좋다.

대표메뉴는 족발 완전체란 별칭이 있는 귀족세트다. 전통왕족발(구족)?냉채족발(혼족)?불족발(신족)을 3~4인 기준 42000원에 모두 즐길 수 있어 다양한 식감과 푸짐한 양을 원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맛을 제공한다. 귀족세트 주문시 서비스로 제공되는 라이스페이퍼는 냉채족발과 함께 싸 먹으면 별미다. 모짜렐라 치즈와의 조화가 돋보이는 불족발은 계란찜이나 주먹밥과 환상궁합을 보인다. 이밖에 쟁반국수, 잔치국수, 추억의 도시락 등도 기대 이상의 맛을 선사해 족발 메뉴를 잘 먹지 못하는 고객도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팔방미족(八方美足)이라는 신메뉴가 출시돼 새로운 족발 완전체 메뉴로서의 포석을 다지고 있다. 팔방미족은 얇게 슬라이스된 족발과 다양한 계절과일을 테두리로 하여 가운데 매운 막국수가 나오는 형태다. 귀족세트에서 혼족의 역할은 계절과일이, 신족의 역할은 매운막국수가 하는 격이다. 특히 팔방미족의 족발은 앞다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대자 35000원, 소자 25000원에 제공된다.

이마트와 평내호평역 인근에 있어 가족단위 고객이 많은 편이고 매장은 깔끔한 호프집 분위기가 나 젊은 층의 고객이 방문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다. 매장 앞 주차공간에 주차 가능하고 테이크아웃의 경우엔 2000원 할인 혜택도 있다. 귀족세트에 만족했다면 팔방미족도 한 번 경험해보길 추천한다.

▶어제 뭐 봤니?▶HOT포토▶헉!이런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