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꽃열차 타고 단양으로 추억여행 떠나요

오재랑 기자 2014. 12. 11. 09: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매년 겨울 환상적인 눈꽃 세상으로 관광객을 유혹했던 환상선 눈꽃 열차가 오는 25일부터 충북 단양역에 당도한다.

환상선 눈꽃열차는 서울역 ~ 추전역 ~ 승부역 ~ 단양역을 거쳐 겨울 눈꽃과 역 주변을 관광한 뒤 서울역으로 돌아간다.

'담양군 문화관광과 관광기획팀 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25일부터 내년 2월 중순까지 3개월 동안 환상선 눈꽃열차를 총 47회 운영하기로 코레일 투어 외 5개 여행사가 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이에 맞춰 단양역 테마공원에서 문화공연, 노래자랑, 단양관광 홍보를 위한 퀴즈 등 다채로운 행사를 열고 아로니아, 마늘, 고추 등을 구입할 수 있는 농특산품 판매 장터,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장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환상선 눈꽃열차는 코레일 노조의 철도파업에도 불구하고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32회에 걸쳐 1만2,900여명이 이용했다.

환상선 눈꽃열차 운행에는 14개 지역업체(먹거리 5개)가 참여해 약 1억2천900만원의 성과를 거두는 등 지역경제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설기철 관광기획팀장은 "환상선 눈꽃열차는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힐링할 수 있는 시·공간을 제공하고, 단양 순백의 설경은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해 줄 것"이라며, " 차별화된 관광 마케팅을 통해 지역 농·특산물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열차운행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단양역 (☏ 641-2186 422-77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