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큰 발렌타인, '사일런트 나잇, 브로큰 나잇' 콘서트 개최

2014. 12. 4. 10: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포스트 그런지록의 선두주자 브로큰발렌타인이 크리스마스 단독 라이브 콘서트를 갖는다.브로큰 발렌타인은 오는 12월 25일 저녁 6시 서울 홍대 롤링홀에서 크리스마스 단독 라이브 콘서트 '사일런트 나잇, 브로큰 나잇'을 개최한다.

이날 콘서트에서 브로큰 발렌타인은 게스트 없이 자신들의 노래와 크리스마스 캐롤을 록으로 재해석한 무대들을 보여 줄 예정이다.브로큰 발렌타인은 멤버 요한을 제외한, 안수, 반, 성환은 같은 고등학교 동문으로, 학년 별로 음악 실력이 가장 뛰어난 세 사람이 만나 밴드를 결성했으며, 특히 멤버 반은 명문대를 자퇴 하고 음악을 전공하게 되었던 사연과 대기업을 다니다 결국 음악을 선택하게 된 과거가 알려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브로큰 발렌타인은 예쁘고 단정한 음악 일색인 홍대씬에서 헤비한 록으로 승부를 건 몇 안 되는 밴드로, KBS2 '톱밴드'를 통해 대중적으로도 이름을 알리게 됐다.

또한 아시아 최대 규모 밴드 경연대회인 '야마하 아시안 비트'에서 2008년 '코리아 파이널' 대상, 대한민국 대표로 참여한 2009년 '그랜드 파이널'에서 대상과 최우수 작곡상을 거머쥐기도 한 실력파이다.이들이 2013년에 발표한 정규 2집 앨범 '알루미늄'엔 감성적인 멜로디를 탄탄한 록 사운드에 담아낸 타이틀곡 '알루미늄'을 비롯해 호쾌한 기타 리프와 멜로디로 앨범의 성격을 잘 보여주는 '겟 유어 건(Get Your Gun)', 익명성에 기대 '악플'을 일삼는 이들에게 보내는 통렬한 비판을 담은 '스매싱 유어 페이스(Smashing Your Face), 스래쉬 메틀을 방불케 하는 강렬한 연주가 돋보이는 '베이컨시(Vacancy)' 등 8곡이 담겨있다.브로큰 발렌타인의 보컬 반은 "오는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단독 라이브 콘서트 '사일런트 나잇, 브로큰 나잇'을 통해 무대위에서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을 쏟아내겠다, 관객이 기대하는 그 이상을 보여주는 무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사진|롤링컬쳐원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