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KM플레이어' 앱 500만 돌파

백봉삼 기자 2014. 12. 3. 1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3억 명 이상이 쓰고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 KM플레이어와 모바일 앱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판도라TV(대표 김경익)는 KM플레이어 모바일 앱이 출시 8개월 만에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로 구글플레이 '2014 최고의 앱 베스트 30'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2014년 최고의 앱 베스트 30에는 KM플레이어를 비롯해 플립보드, 텔레그램 등 다양한 장르의 앱들이 포함됐다.

KM플레이어는 최근 직관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과 더불어 자막 찾기, 싱크 조절 기능 등이 있어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230여개국·36개 언어·3억 명이 이용하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란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재 KM플레이어 모바일 앱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신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KM플레이어 PC용은 KM플레이어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판도라TV 최고 마케팅 책임자 이장원 상무는 "KM플레이어 모바일 앱은 올해 3월 출시된 이후 11월까지 8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건을 돌파했다"며 "뿐만 아니라 국내를 비롯해 러시아·인도·중국 등 해외에서도 높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