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검사 유효기간 연장 신청 인터넷으로 가능

2014. 12. 2. 15: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앞으로 자동차 정기검사 및 종합검사의 유효기간 연장(유예) 신청이 인터넷을 통해서도 이루어진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검사 유효기간 연장 신청을 위한 인터넷 접수 시스템을 이달 3일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www.ecar.go.kr)에 구축하고, 행정자치부 민원24(www.minwon.go.kr)와 연계해 시범운영을 거쳐 이달 10일부터 전면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그동안 자동차검사 유효기간 연장 신청은 시·군·구(또는 차량등록사업소)로 직접 방문을 하거나 우편을 통한 접수만 가능했다.

하지만 자동차 소유주가 해외에 체류하는 등 시·군·구청을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검사기간을 연장하는데 많은 불편이 있어왔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자동차검사기간 유예를 인터넷으로도 가능하게 하도록 해야 한다는 국민제안을 '비정상의 정상화' 과제로 선정하고, 올해 8월부터 인터넷 신청 시스템 구축과 관계부처(행자부) 협의를 추진해왔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자동차 소유자가 자동차검사 유효기간 연장 신청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됐으며 유효기간을 제 때 연장하지 못해 발생하는 검사 미필 차량 방지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을 통한 검사 유효기간 연장을 신청할 때에는 그 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해야 하며, 시·군·구청장은 민원인의 신청을 검토해그 사유가 타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승인하게 된다.

jumpcut@heraldcorp.com-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케이트 업튼, 사생활 사진유출 "남친과 올누드로…""술집 마담하면 잘할 것", "장기 팔아 갚아라"…서울시 또 막말 파문강지영 일본 화보 "홀딱벗고?…초섹시"강예빈 근황, 광고 촬영 현장 보니…"비현실적 볼륨 몸매"소홀한 부부관계, 개선시키는 비밀은 바로..미국만 가면 싸지는 차값의 비밀…7000만원 제네시스, 美선 5000만원, 中선 1억원 넘어말도 안된다던 '허경영 공약' 지금 시행되고 있다고?<포토>'시스루 드레스 노출' 한세아, 알고 봤더니…낸시 랭,"나는 새디스트보다는 매조키스트 성향""이재용式 경영효율성,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 손뗀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