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복정동 대학가 최고의 삼겹살 맛집 화덕애한판

배병만 2014. 12. 1. 16: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너무 번잡하지 않으면서 적당히 분위기 내기 좋고 교통도 편리한 곳이 새로운 인기 먹거리 장소로 인식되고 있는 추세다. 이런 점에서 서울과 경기도 성남의 접점에 위치한 복정역 주변 맛집이 점점 부각되고 있다. 그 중 이미 동서울대학교 학생들의 단골 모임장소로 이름난 '화덕애한판 복정점'을 소개한다.

'화덕애한판'은 참나무 화덕에 제주산 2.5cm두께의 삼겹살을 초벌구이해 26인치 게르마늄 불판에서 푸짐한 상차림 빈친과 더불어 함께 굽는 방식의 프랜차이즈 삼겹살집이다. 그 중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에 있는 '화덕애한판 복정점'은 성남의 대표적인 대학가 상권에 위치해 있어 바로 앞 동서울대는 물론 근처 가천대 학생들도 즐겨 찾아 젊음의 에너지가 넘치는 곳이다. 특히 테이블마다 불쇼를 하는 시점에는 여기저기서 환호와 카메라 셔터소리를 들을 수 있다. 특히 대학생들의 시험기간이 끝나는 시점에는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자리를 잡기 힘들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이에 대해 이 곳의 관계자는 "제주산 생고기임에도 가성비 좋은 가격과 푸짐한 양, 카페 같은 분위기와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무기로 대학생들의 발걸음을 이끌었다고 본다. 특히 여학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에는 인근의 장지역, 산성역, 모란역 등지의 직장인들 중에도 바비큐장에서 삼겹살 먹는 것 같다며 야외 공기를 느낄 수 있는 자리를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늘었다."라고 한다.

추천메뉴는 2~3인이 29000원에 제주생오겹살,생특목살,쇠고기스테이크,수제소시지,왕새우,한방껍데기 등을 맛볼 수 있는 제주한판스페셜과 3~4인이 39000원에 생삽겹살,생가브리살,생항정살,생갈매기살 등 다양한 돼지고기 종류와 쇠고기스테이크,수제소시지,왕새우,한방껍데기 등을 먹을 수 있는 화덕애한판A스페셜이다. 물론 고기 맛집답게 식후에 먹는 냉면 또한 별미다.

매장 규모가 넓고 테이블 간 간격도 넓은데다 가게 앞과 인근 공영주차장에 주차 가능해 모임장소로 손색이 없다. 활기 넘치는 회식을 기획 중이라면 젊음이 넘치는 이 곳을 회포를 푸는 소중한 장소로 추천할 만 하다.

▶어제 뭐 봤니?▶HOT포토▶헉!이런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