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와 평화의 땅' DMZ 정보 '디엠지기'에서 한눈에

2014. 11. 30. 12: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행정자치부는 다음달부터 비무장지대(DMZ) 통합정보시스템(www.dmz.go.kr)을 '디엠지기(DMZIGI)'라는 이름으로 개편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DMZ통합정보시스템은 DMZ와 접경지역에 대한 각종 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구축된 온라인 공간이다.

행자부는 지난 8∼10월에 공모를 거쳐 DMZ통합정보시스템의 새 이름을 디엠지기로 정했다.

디엠지기는 DMZ의 생태환경과 평화를 지키는 사람이라는 뜻을 담은 '지기'와, 속마음을 알아주는 친구를 뜻하는 '지기(知己)'의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다.

이번 개편으로 DMZ통합정보시스템에 영어홈페이지가 개설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공개된다.

행자부는 또 DMZ 접경지역 취재·홍보활동을 벌이는 서포터스의 이름도 디엠지기로 변경하고 내년도 디엠지기를 모집한다.

아울러 DMZ를 아끼는 전문가와 일반인으로 구성된 DMZ포럼을 창립하고, 이 지역의 잊혀진 마을을 찾아 인문학과 연계한 지역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tree@yna.co.kr

사고 낸 만취운전자, 피해자 폭행까지 '공포의 6분'
영화 베드신 짜깁기한 동영상 유포하면 처벌 받을까
"수술 손상으로 천공 발생"…신해철 부검결과 공개
티라노킹 등에 업은 파워레인저, 또봇 눌렀다
"'김정은 암살' 영화 제작사 해킹…북한 연관성 조사"

▶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