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놀이터구조대 뽀잉 등 애니 4편 Btv 무료화

이학렬 기자 2014. 11. 20. 10: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학렬기자]

SK브로드밴드는 IPTV(인터넷TV) 'B tv'에서 애니메이션 '놀이터구조대 뽀잉', '풍선코끼리 발루뽀 시즌1', '미앤마이 로봇 Part 1·2' 등 애니메이션을 무료로 서비스한다고 20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2012년 제작비의 10~20% 가량을 투자해 이번 애니메이션에 대한 IPTV 독점 방영권을 획득했다. 애니메이션은 투자·제작·EBS 방영·IPTV 등 유료방송 VOD(다시보기) 서비스로 유통된다.

SK브로드밴드는 EBS 방송이 완료된 뒤 바로 유료 VOD 서비스를 제공했다. SK브로드밴드는 유료 서비스에 호응에 감사하는 차원에서 무료 VOD로 전환해 서비스한다.

SK브로드밴드는 그동안 애니메이션을 차별화 콘텐츠로 지정하고, 지속적으로 투자했다. 최근 SK브로드밴드는 유럽, 아시아, 국내 방송사 및 애니메이션 제작사들이 참가한 'EU-Asia Cartoon Connection'에서 "앞으로 애니메이션 투자를 더욱 확대하고 제작사와 동반성장을 이뤄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인찬 SK브로드밴드 마케팅부문장은 "앞으로 애니메이션의 국제화를 위한 투자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이학렬기자 tootsi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