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세계의명화 '대부' 3부작 특집 편성

2014. 11. 14. 09: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EBS TV '세계의 명화'는 15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밤 11시에 명작 영화 '대부' 시리즈 3부작을 차례로 방송한다.

'대부'는 무려 67주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1천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마리오 푸조의 동명 소설을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이 1972년 영화화한 작품이다. 1973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11개 부문 후보에 올라 작품상·남우주연상·각본상을 수상했으며, 전세계적으로 히트했다.

이후 '대부2'와 함께 마피아 영화의 교본 역할을 하게 됐으며, 후배 감독들을 통해 '대부'의 대사와 장면에 대한 오마주가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1편보다 더 성공한 '대부2'는 1975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6개 부문을 수상했다.

'대부' 시리즈는 개봉 38년 만인 2010년 코폴라 감독과 친구인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에 의해 디지털 리마스터링 됐으며, EBS도 이 버전을 방송한다.

pretty@yna.co.kr

가수 비, 알몸 사진 논란에 "명예훼손으로 고소"
청소년 쉼터서 만난 장애인 성폭행…겁없는 10대들
엑소 수호 아버지, '친일파 루머' 유포자 수사의뢰
'쓰레기 무단 투기하셨죠?' 생활밀착형 스미싱 증가
IS, '참수 시신' 거리에 전시…SNS에 사진 유포

▶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