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제약,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TV광고 선보여

2014. 11. 11. 10: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다케다제약은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의 출시를 알리기 위한 새로운 TV광고를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코감기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지난 7월 새롭게 출시한 분무 타입의 코감기약이다.

TV광고는 코감기로 고생하던 한 여성이 코막힘 때문에 숨쉬기 힘들어하던 중,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를 뿌리고 2분 만에 코막힘 증상이 해결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다케다제약은 이번 광고를 통해 코막힘 증상 완화에 빠른 효과가 있는 제품의 장점을 집중적으로 강조했다.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는 코감기(급성비염), 알레르기성 비염 또는 부비동염(축농증)에 의한 코막힘, 콧물, 재채기, 머리 무거움을 완화시켜주는 비충혈제거제다. 2분 이내로 빠르게 코막힘 증상을 완화하고 10~12시간의 긴 지속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주 성분인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Xylometazoline)은 점막 혈관에 분포하고 있는 신경 수용체 자극을 통해 부어있는 혈관을 수축시키고 비강 내 공기유입 통로를 확보해 막힌 코를 뚫리게 한다.

비강 분무 타입으로, 코에만 국소적으로 작용해 졸음과 같은 전신 부작용이 적다. 또한 무방부제 제품으로 방부제로 인한 부작용 걱정도 줄였다.

화이투벤은 2014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감기약 부문 1위에 선정된 대한민국 대표 감기약이다. 지난해 출시 30주년을 맞이해 국내 최초 페이스 프로젝션 기법을 활용한 광고로 주목받은 바 있다.

화이투벤은 비타민 C가 포함된 플러스 라인(씨 플러스, 노즈 플러스)과 액상연질캡슐로 효과가 빠르고 삼키기 쉬운 큐시리즈(큐, 큐코프, 큐노즈),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시리즈(나잘, 멘톨 나잘, 소아용) 등 총 8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춘엽 한국다케다제약 대표는 "화이투벤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여러 증상 별로 빠른 증상완화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화이투벤이라는 브랜드 아래 다양한 제형과 적응증이 있는 제품을 런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다케다제약은 약사들이 환자들에게 제품의 정확한 사용법을 알려줄 수 있도록 복약지도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는 1일 1~3회(8~10시간마다), 1회 1번 각 비강에 분무한다.

최용선 cys4677@heraldplus.co.kr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