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기가 인터넷' 출시 10일만에 1만 가입자 돌파

2014. 10. 30. 09: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대 남성이 17%로 가장 많고, 수도권 및 5대 광역시에 집중

[OSEN=강필주 기자]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지난 20일 출시한 기존 인터넷 대비 10배 빠른 '올레 기가 인터넷'이 29일 기준 신청 고객 1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올레 기가 인터넷'이 국내 최초 전국 상용화 서비스로 출시된 지 10일 만의 성과이며, 지난 28일 2000여 명의 일 최다를 기록하는 등 가입자 증가 폭이 늘어나는 추세다.

KT는 이와 같은 '올레 기가 인터넷'의 고객 호응을 두고 ▲더 빠른 인터넷 속도에 대한 이용자 니즈와 ▲KT의 ICT 기술력에 대한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 또 '올레 기가 인터넷' 출시 시점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다운로드 속도 인증 후기와 기가 인터넷 가능 지역 여부를 문의하는 게시글이 쇄도하는 등 '올레 기가 인터넷'에 대한 이용자의 관심이 모아졌다고 설명했다.

'올레 기가 인터넷' 초기 1만 가입 고객을 분석한 결과, 전체 가입자 중 30대 남성의 비율이 약 17%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수도권과 5대 광역시 거주자가 71%를 차지한 것으로 파악됐다.

또 대용량 콘텐츠 및 게임 등을 즐기는 인터넷 헤비 유저 성향의 이용자가 많았으며, 최근 많이 보급되고 있는 UHD TV와 기가 와이파이를 댁내에서 보다 선명하고 빠르게 이용하기 위해 가입한 경우도 많았다.

KT 마케팅부문 인터넷사업담당 이성환 상무는 "KT의 인터넷 품질과 속도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단기간에 1만 고객을 돌파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인터넷의 본원적 가치인 '속도'와 '품질'을 강점으로 기가 인터넷 시장을 선도해 100만, 1000만 고객을 유치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letmeout@osen.co.kr

<사진> KT 기가 인터넷 TV 광고의 한 장면. /KT 제공.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 앱다운로드]

[야구장 뒷 이야기]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