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중고장터 서비스·홍보 강화.. TV 광고도 선봬

이병훈 2014. 10. 27. 16: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옥션이 중고장터 프로모션과 함께 TV 광고를 진행해 서비스와 홍보를 강화중이다. 광고에서는 사자와 판다가 옥션 중고장터를 홍보한다.

옥션의 모바일 중고장터가 TV광고와 모바일 프로모션, 야외 행사 등을 통해 서비스를 강화한다.

옥션은 지난 6월 모바일 중고장터 앱 개편 후 개편 전 대비 월평균 거래량이 300% 증가하는 등 중고거래가 크게 늘고 있다고 전했다.

모바일 중고장터 고객을 위해 다음 달 30일까지 옥션 중고장터 앱에서 신규회원 룰렛, 구매회원 경품행사, 이용료 페이백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룰렛 게임을 통해 중고장터 앱을 다운로드하면 1천원부터 5천원, 1만원, 3만원 등의 E-머니를 제공한다. 모바일 중고장터에서 최근 한달 간(9월 25일 ~ 10월 24일) 구매가 없던 고객 1만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다음 달 30일까지 모바일 중고장터로 상품을 판매하면 ID 1개당 최대 5개 상품 이용료를 되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도 진행한다. 5주간 매주 월·수·금요일에 전국 주요 대학을 방문해, 옥션중고장터 앱을 다운받고 회원가입 한 신규고객에게 간식과 옥션 E-머니 2천원, 50%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도 연다.

또 PC기반 '옥션 중고장터' 고객 대상으로는 오는 31일까지 전문중고업체들이 준비한 렌탈-리퍼브 컴퓨터와 DSLR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전문중고 핫딜' 행사를 연다. 구매자에게는 옥션 E-머니도 최대 2만원까지 지원한다. HP 데스크탑, 삼성 데스크탑, 레노버 노트북, 캐논 DSLR 등을 선보인다.

옥션 운영전략실 전략사업팀 박석영 팀장은 "모바일 쇼핑이 늘면서 물건을 어디서나 쉽게 사고 팔 수 있는 앱기반 중고장터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했다"며 "안전결제, 택배 픽업 서비스, 경매 시스템 등을 특징으로 하는 옥션 중고장터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며 알뜰한 중고 거래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옥션은 중고장터 프로모션과 함께 TV 광고도 진행해 홍보를 강화중이다. 사자가 중고상품 구매고객, 판다가 판매고객으로 등장해 안전하고 편리한 옥션 중고장터를 이용하자는 콘셉트를 코믹하게 선보인다.bhoon@fnnews.com 이병훈 기자

☞ 공식 SNS계정 [페이스북][트위터]| ☞ 파이낸셜뉴스 [PC웹][모바일웹]| ☞ 패밀리사이트 [부산파이낸셜뉴스][fn아이포커스][fn아트]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