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A리뷰]벨라토어 129, 폴 브래들리의 안전운행

2014. 10. 20. 10: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스포츠=최우석 MMA 전문기자]미국 중견 메이저 단체 벨라토어 FC가 주최하는 벨라토어 MMA(Bellator MMA)의 129번째 이벤트가 미국 아이오와주 카운실 블러프스 현지시각으로 17일, 한국시각으로 18일 개최되었습니다.

전 UFC 리거 간의 격돌이었던 TUF 시즌 7 출신으로 올 아메리칸 레슬러를 거머쥘 정도의 뛰어난 아마추어 레슬러 폴 브래들리와 50여전의 베테랑이자 4년 5개월만에 벨라토어 복귀 전에 나선 조시 니어 간의 일전이 메인이벤트였습니다. 1,2라운드에서 두 번의 테이크 다운과 압박으로 경기시간 대부분을 상위 포지션에서 보낸 브래들리가 3라운드에서도 같은 안전한 전법으로 전 라운드를 다 챙기는 안전운행을 고수합니다. 재미는 없지만 확실한 심판전원일치 판정승리를가 폴에게 주어졌습니다.

스트라이크 포스 출신으로 명문 팀 퀘스트의 중량급 파이터 버질 즈웨커와 격돌한 옛 UFC 라이트헤비급 기대주이자 중소단체 빅토리FC(VICTORY FC)의 현 체급 타이틀 홀더 휴스턴 알렉산더. 킥 카운터 스트레이트와 테이크 다운과 상위 포지셔닝 키핑으로 근소한 우위를 점하던 알렉산더는 상위 포지션 압박 중의 두 차례 헤드 버팅에 의한 반칙으로 감점을 당하고 맙니다. 이 탓에 무승부 채점표를 받아들어야 했습니다.

22전의 서브미션 승리, 특히 15번의 승리를 만들어 준 아나콘다 초크를 장기로 삼고 있는 45전의 베테랑 루타 리브레 파이터 안드레 산토스는 스트라이크 포스의 베테랑인 제임스 테리를 상대로 또 한번 '뱀의 사냥'에 나섭니다. 전진 스탭과 테이크다운에 적잖이 애를 먹은 그는 특이한 스탭에서 날리는 롱 레인지의 크게 위력적이지는 않지만 히트 수에서 압도적인 타격에 힘입어 심판전원일치 판정으로 승리를 챙겼습니다.

아메리칸탑팀(ATT)의 중견 올라운더이자 한 차례 UFC에서 경기를 가진 바 있는 조 베데포는 ATT 못지 않은 명문 AKA 소속으로 단체 첫 경기 겸 2년 2개월 만의 복귀전에 나선 데이븐 클락을 상대합니다. 한 수위의 레슬링을 바탕으로 한 테이크 다운과 그래플링 게임으로 2라운드를 연달아 따낸 베데포는 3라운드 들어 슬램 후 파운딩으로 따낸 백마운트에서 두부에의 파운딩 연사로 단체 3연승을 만들어냈습니다.

23전의 중견 크리스 레인과 만난 4연승 중의 그래플러 존 드볼. 드볼은 레인의 파워밤 시도로 한 차례 실패했던 트라이앵글초크 그립을 짜내는 데 성공합니다. 몸을 비틀고 목을 끌어당겨 그립을 더한 뒤, 팔을 끌어당겨 암바까지 더한 끝에 엎어져 있는 레인으로부터 한차례 캔버스를 친 탭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합니다. 레프리의 빠른 종료에 레인이 탭이 아니라고 항변했으나 이미 때는 늦었습니다. 드볼은 5연속 서브미션 한판승을 기록합니다.

승전의 100%를 서브미션 한판승으로 채우고 있는 단체 뉴커머 에릭 하우저는 헤드락과 클린치로 압박을 걸어오는 31전의 중견 팀 베이저와 그라운드 싸움을 벌입니다. 하위 포지션에서 트라이 앵글 그립을 탄탄하게 잠근 후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는 팀 베이저의 안면을 엘보 파운딩으로 지속적으로 가격, 바디샷을 날리며 저항하던 베이저에게 탭아웃으로 벨라토어 첫 승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2연패를 기록 중인 앤터니 페티스의 팀 메이트 케빈 모리스와 벨라토어 데뷔 전 승리를 두고 다투게 된 그래플러 마이클 맥브라이드 간의 대결. 숏 라이트와 길로틴으로 저항해 오는 모리스를 테이크다운 시킨 후 탑 마운트에서의 파운딩으로 백을 차지합니다. 이어 레그 훅과 파운딩으로 상황을 엿보다가 라운드 종료 30여초를 남겨두고 모리스로부터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탭을 받아냈습니다.

한국계 UFC 챔프 출신 밴슨 핸더슨과 MMA 데뷔 전을 치른 바 있으며 프로 킥복싱 3전의 전적이 있는 스트라이커 출신의 브라이언 코레이를 상대로 두 번째 벨라토어 승리 사냥에 나선 마틴 브라운. 브라운은 코레이의 날카로운 타격을 클린치에서의 트랩식 테이크 다운으로 저항하면서 기회를 엿봅니다. 2라운드 기회를 맞습니다. 가드를 쳐낸 후 던진 라이트 스트레이트에 힘입어 상위 포지션을 차지, 핀포인트 파운딩 연사로 상대를 실신시키고 TKO승을 챙겼습니다.

kungfu45@gmail.com

[Bellator MMA 129 결과]11경기: 조쉬 니어 < 폴 브래들리 (판정 0-3)10경기: 휴스턴 알렉산더 = 버질 즈위커 (드로우 1-0)09경기: 제임스 테리 > 안드레 산토스 (판정 0-3)08경기: 조 베데포 > 데이븐 클락 (TKO 3R 2:27)07경기: 크리스 레인 < 존 드볼 (트라이앵글 초크 1R 4:40)06경기: 에릭 하우저 > 팀 베이저 (TKO 1R 4:11)05경기: 마이클 맥브라이드 > 케빈 모리스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4:32)04경기: 마틴 브라운 > 브라이언 콜리 (KO 2R 0:42)03경기: 홀리 로슨 < 조셋 코튼 (판정 0-3)02경기: 브라이언 그린 < 앤터니 스미스 (판정 0-3)01경기: 빅터 모레노 > 마르코스 마스케즈 (판정 3-0)-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사고 1분 전, 남친에 카톡…" 판교사고, 예비신부 참변화영, 연기자 변신 후 근황이?…글래머 몸매 드러낸 채 '아찔'클라라 티저도 '파격'…속옷 차림으로 도발 포즈자석만 대도 격발되는 명품무기? K-11 전자파 취약태국 푸켓 선박 충돌, 한국인 2명 실종…"일행 4명 중 2명만 구조"태국 푸켓 한국인 2명 실종 "30대男, 20대女…보트 충돌로 사라져"서프라이즈 잭더리퍼 "희대의 살인마…충격적 반전, 정체가?"태국 푸켓 한국인 2명 실종 "바다서 사라진 남녀…어디에?"백옥담, '압구정 백야'서 밀착 원피스 입고 댄스 삼매경…'깜짝'라디오스타 김지현, 외모변천사 공개…'같은 사람?'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