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경쟁력이다] 한국의 디자인, 세계로 나간다-브랜드신발 전문업체 베베케어

2014. 10. 16. 12: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베케어의 대표적인 디자인 보그스 아동방한부츠

[헤럴드POP]'디자인이 곧 경쟁력이다'를 비전으로 세계 유아, 아동슈즈 시장에 도전하는 한국회사가 있다. 베베케어(대표:김태현)는 해외 유명 유아동 신발 브랜드를 수입하는 전문기업이다

베베케어는 미국 weyco group(웨이코그룹)의 걸음마신발로 유명한 우미슈즈와 작년 국민부츠로 등극한 보그스브랜드를 수입, 판매하고 있고, 브라질의 유아동패션신발인 '팁토이조이'를 아시아지역에 수입,유통하는 회사로잘 알려져있다.

베베케어는 이미 만들어져 있는 상품을 수입하여 판매만하는 기존의 수입원의 한계를 극복하고, 현재 웨이코그룹과 공동개발한 디자인으로 전세계에 런칭을 준비하는 디자인 상품개발업체로서 한단계 도약을 하였다.

일명 손잡이 부츠로 유명한 '보그스 방한부츠'를 비롯하여 올해에는 세계시장에 네오플랜소재의 키즈와 여성부츠인 '보가'라인을 출시하여 한국의 디자인력을 과시했다. 베베케어와 웨이코그룹이 공동개발한 '보가'라인은 1세대 방한부츠인 가죽 털부츠, 2세대 방한부츠인 패딩부츠의 단점을 보완하여 국내 겨울환경에 맞는 네오플랜소재를 사용한 3세대 방한부츠라 할 수있다.

베베케어가 디자인한 보그스 네오플랜부츠 '보가'는 방수기능에 영하10도까지 체온을 유지해주는 기능성과 물세탁이 가능하여 세탁기에 넣어 세탁이 가능한 편리성, 부츠에는 거의 적용되지 않는 바닥쿠션이 발건강에도 도움이되며, 미끄럼방지기능까지 추가하여 겨울부츠가 가질수 있는 장점은 모두 디자인적으로 들어갔다고 볼 수 있다. 4가지 컬러와 패턴으로 패션성까지 갖춘 기능성방한부츠인 것이다.

또한 미국 웨이코그룹은 아시아 지역 파트너인 한국 베베케어와 함께 지적재산권 보호에도 적극적이다.

베베케어의 디자인에 의하여 개발된 보그스 베이비, 키즈, 여성부츠 라인에 대하여 한국 특허청에 디자인등록도 모두 마쳐 국내 디자인권리에 대해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은 좋은 예를 보여주고 있다.현재 베베케어는 보그스부츠의 중국시장 판권과 팁토이조이의 아시아지역 공식 공급권한을 가지고 있어서, 향후 아시아지역 수출을 통하여 한국의 신발디자인을 세계에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베베케어의 상품개발팀장은 "국가 경제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디자인수출, 그리고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서 대한민국 디자인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최고의 신발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