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토리채널 '마실의 아침편지'에서 좋은글 제공 및 이벤트 진행

2014. 10. 8. 14: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카카오 합병한 다음카카오는 지난달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콘텐츠 구독형 서비스 '카카오스토리채널'이 구독자 1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스토리채널은 카카오스토리를 기반으로 관심 주제나 브랜드, 비즈니스에 대한 이야기를 받아보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로 친구를 수락하는 과정 없이 '소식 받기'만 누르면 바로 해당 채널의 콘텐츠를 쉽게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다음카카오 측은 '카카오스토리채널'이 구독자 1억 명을 돌파 한 이유는 카카오스토리채널의 사용이 간편할 뿐 아니라 카카오의 비즈니스 전용 카카오 톡 서비스인 '옐로 아이 디'와의 연동이 시너지 효과를 낸 것으로 분석했다. 지금까지 개설된 스토리채널은 8만 여개에 달하며 하루 평균 페이지뷰는 3천500만 건에 이른다고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전하였다.

이에 카카오스토리채널 '마실의 아침편지'가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하루의 아침을 시작하는 편안한 글과 시 뿐만 아니라 부담 없는 역사 이야기로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 할 수 있다. 마실의 아침편지는 스마트 폰으로 카카오스토리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은 뒤 친구 찾기에서 'morningnews' 를 검색하고 마실의 아침편지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를 누르면 된다. 마실의 아침편지 카카오스토리 소식을 받으면 옛 추억을 되새겨볼수있는 정보는 물론 역사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의견을 나눌수 있다.

또한 마실의 아침편지는 구독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0월8일부터 10월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마실의 아침편지 이벤트 내용을 본인의 블로그에 포스팅 해 주신 구독자와 카카오스토리 댓글에 블로그 URL 주소와 댓글에 자기 차례 숫자를 입력해서 알려주면 추첨을 통해 명품 견과 '더채움'을 경품으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고 한다.

마실의 아침편지는 카카오스토리 아이디 'morningnews' 로 또는 카카오톡 친구 찾기 ' @아침편지' 찾아보면 좋은 글과 이벤트 , 역사 정보를 마실의 아침편지를 통해 편하게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모바일사용자라면 https://ch.kakao.com/channels/@morningnews/app 를 통해서도 쉽게 받아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