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이케아 대비해 국내 가구업체와 상생 나서

박종권 2014. 9. 29. 13: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번가가 국내 가구 업계와 상생에 나선다.사진제공=11번가

토종 오픈마켓 11번가가 국내 가구업계와 상생에 나섰다.

SK플래닛 11번가(www.11st.co.kr)는 동서, 에몬스, 장인 등 국내 유명 가구 브랜드와 상품 개발부터 판매까지 협업하는 '가구 특별 기획전'을 상시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11번가는 올 가을 혼수 및 이사철을 맞아 동서가구와 함께 기획, 구성한 가구를 한데 모은 '동서가구 웨딩페어' 기획전을 열었다. 10월 15일까지 침대, 식탁, 거실장, 소파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공간에 따라 확장, 축소가 가능한 '일레븐 무빙2600 거실장'은 12만5000원, 고무나무 원목과 대리석으로 제작한 '리빙스 대리석 4인용 식탁세트'는 18만4000원, '평상형 모던 PU가죽 침대(퀸 사이즈, 매트리스 포함)'는 29만9000원이다.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5000원 할인 쿠폰을 한정으로 제공한다. 동서가구를 단골 미니몰 등록 시 추가 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말 세계 최대 가구업체 '이케아'의 첫 한국 매장 오픈을 앞두고, 11번가는 국내 우량 가구 브랜드를 엄선해 온라인몰 판매 노하우를 적극 전수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동서, 에몬스, 장인가구를 차례로 '육성 파트너'로 선정하고 기획전을 운영 중이다.

11번가 이지은 가구 담당 MD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가구 트렌드를 분석, 국내 가구업체들에게 성공 판매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며 "11번가와의 끈끈한 파트너십이 업계에 알려지면서 주요 가구 기업들의 협업 요청이 몰려들고 있다"고 말했다.

11번가와 국내 가구업체들의 협업으로 매출이 꾸준히 상승 중이다. 지난 6월부터 진행한 '동서가구 단독 기획전'의 매출은 매달 1억원 이상씩 늘었고, 9월(9월1일~27일) 매출은 무려 217% 증가했다. 동서가구에서 온라인몰 단독으로 출시한 '컨셉트 클래식 퀸 침대'는 시중가의 반값인 19만9000원에 내놔 '완판'을 기록했다. '에몬스가구 기획전'은 7월 대비 9월 매출이 135%나 상승했다. 지난 6월 입점한 장인가구는 6월 대비 9월 매출이 150% 상승했다.

11번가 엄경미 가구침구팀장은 "이케아의 한국 진출을 앞두고 온라인 유통 채널이 토종 가구업계의 위기를 극복할 돌파구가 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질 좋은 국산 가구를 믿고 살 수 있도록 국내 가구기업과의 상생 추진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실종 초등생 12일 만에 '토막 시신' 발견 충격

우크라이나 미모의 女정치인, 전신 알몸 유출

'걸그룹 최초' 비키, 전라노출 파격 정사 '깜짝'

카자흐 여자 펜싱 '배우 뺨치는 미모' 깜짝

박시연 역대급 베드신 "잘릴 듯" 어느 정도?

캘러웨이골프, 또 하나의 괴물 '드라이버', 역시 성능이 달라~!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15야드' 더나가는 '아이언', 믿을 수 없는 '비거리', 최고급 아이언!~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